인터넷 보험 전문회사 아마존인슈㈜(대표 조용문)가 전 직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보약 이벤트’를 실시해 직원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과시했다.
이번 보약 이벤트는 실손보험법 변경 등으로 인해 지난 7월 잦은 야근, 업무에 대한 부담감에 시달렸던 직원들의 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기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월 1일 진행된 이벤트에는 10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했으며, 한의사가 직접 회사로 왕진을 오는 시스템으로 진행됐다. 이날 직원들은 한의사로부터 진맥과 상담을 받은 후 적절한 보신용 한약재를 처방받았으며, 다려진 한약은 직원들의 자택으로 배송됐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조용문 대표이사가 직접 기획하고 준비에 참여한 행사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으며, 획기적인 아이템을 통해 사원 복지의 새로운 측면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아마존인슈㈜는 회식을 한 다음날에는 직원들을 위한 해장용 콩나물국밥을 회사로 배달시키거나 평소 한라봉, 도라지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직원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애정을 과시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해 아마존인슈㈜ 직원들은 “한의사가 직접 회사를 찾아와 직원들의 한약을 지어주는 일은 다른 회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특별한 이벤트였다”, “고생한 직원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회사 측의 배려와 정성을 엿볼 수 있어 의미가 컸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아마존인슈㈜ 측은 “고객의 행복은 물론 독특한 아이디어가 늘 넘쳐나는 회사, 직원에 대한 애정과 배려를 잊지 않는 회사를 지향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끈끈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뜨거운 열정을 표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원 복지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마존인슈㈜는 인터넷을 통한 보험사별 보험료 가격비교, 실시간 보험가입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보험 전문회사로서 새로운 보험채널 시대의 선두주자로 이목을 끌고 있는 기업이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