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공공용으로 방출하고도 남는 5만 t은 쌀의 수급 상황을 봐가며 가격이 안정을 되찾을 때 시중에 유통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정부는 시중의 쌀 재고가 늘면서 쌀값이 하락하자 8월 말 농협중앙회에서 2008년산 쌀 10만 t을 매입한 바 있다.
LG전자 백우현 사장, 美방송도서관상 받아
중기청, 공사용 자재 직접구매제도 대폭 강화
중소기업청은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돕기 위해 공사용 자재 직접구매 제도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4일 밝혔다. 이 제도는 공공기관이 공사를 발주하면 공사 자재 중 일부 품목은 중소기업으로부터 직접 구매해야 한다고 정하고 있으나 예외 사유가 너무 포괄적이어서 공공기관들이 이를 쉽게 피해 간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중기청은 이에 따라 예외 사유를 구체적으로 명시한 새 규정을 마련해 다음 달 22일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가을 등산객 위한 ‘풀무원샘물 1.0L’ 출시
풀무원샘물은 가을 등산객을 위한 ‘풀무원샘물 1.0L’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500mL, 2.0L 제품의 중간 사이즈로 물을 많이 마시게 되는 상황에 적합하면서도 2.0L 제품보다 들고 다니는 데 부담이 없는 틈새 상품이다.
LG생명과학, 신종플루 유전자분석키트 공급 시작
LG생명과학은 정확도를 높인 실시간 신종 인플루엔자 유전자증폭분석키트를 개발해 5일부터 전국 병원 및 임상검사센터에 공급한다. 이 분석키트는 유전자 증폭 원리를 통해 1시간 만에 신종 플루 감염 여부를 확인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생산성본부, 인도네시아 정부 혁신 컨설팅 시행
한국생산성본부는 인도네시아의 행정개혁부, 국가교육부, 외교부 등 12개 중앙정부 부처를 대상으로 행정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컨설팅 사업을 이달부터 2011년 10월까지 2년간 벌인다고 4일 밝혔다. 생산성본부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요청으로 인도네시아 공무원 183명을 한국에 초청해 연수시키고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현지에 5회 파견하는 등의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