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자동차는 4일 인천 부평구 본사에서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 자리에서 마이크 아카몬 GM대우차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GM대우차가 뉴GM의 출범과 함께 전환기를 맞은 해였다면 올해는 실질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해가 돼야 한다”며 “지난해 GM대우차의 내수시장 점유율이 낮았지만 올해는 분명히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토요타 ‘RAV4’ 공인 연비 하향 조정
한국토요타는 지난해 10월 20일부터 판매에 들어간 도요타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RAV4’의 공인 연료소비효율(연비)이 △2WD 모델은 기존 L당 12.3km에서 11.7km로 △4WD 모델은 L당 11.3km에서 10.8km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한국토요타 측은 “초기 연비 측정 때 시험기관에 제출한 시험조건 설정 수치 중 일부에 오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국토요타는 이번 변경사항을 신속히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각 구매 고객을 방문해 연비 스티커 교체와 함께 주유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 기아차 ‘포르테 하이브리드’ 렌터카 이용권 증정 이벤트
기아자동차는 이달 말까지 인터넷(www.kia.co.kr)으로 응모하는 고객 200명을 추첨해 ‘포르테 하이브리드 LPi’ 렌터카 2일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4일 밝혔다. 기아차 홈페이지 회원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다음 달 3일 인터넷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또 이달 포르테 하이브리드 LPi 구입 고객들에게 90만 원 상당의 음성인식 DMB 내비게이션을 무상으로 달아주고 300만 원 무이자 유예 할부 또는 5% 저금리 할부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 혼다코리아 ‘시빅 하이브리드’ 유류비 200만 원 지원
혼다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시빅 하이브리드’를 현금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0만 원의 유류비를 지원하거나 무이자 할부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와 별도로 시빅 하이브리드 구입 고객은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친환경차 관련 법률에 따라 2012년 말까지 최대 310만 원의 세제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 팅크웨어, 내비게이션 15일까지 특별 보상판매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 팅크웨어㈜는 5일부터 15일까지 특별 보상판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상판매는 업그레이드 서비스가 중단되는 저사양 단말기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보상판매를 원하는 고객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