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의 랜드마크 아파트 5천만원으로?

  • Array
  • 입력 2010년 1월 14일 11시 20분


교통개발호재및 각종산업단지의 혜택 쏟아져~

최근 천안, 아산시의 개발 역시 연일 뜨겁게 화제가 되고 있다. 복합자족도시로서의 개발능력을 갖춘 미래지향도시로서 충청의 중심도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발돋움을 꾀하고 있다. 고속철도, 수도권 전철, 고속도로, 항공, 항만 등 입체적인 교통체제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한 한반도 최고의 광역 교통망을 이루고 있으며, LCD, 반도체, PDP, 자동차, 휴대폰, 등 튼튼한 IT산업에까지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차후 각종 개발사업으로 인한 높은 미래가치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곳이다.

꿈의 교통인프라(쿼트러블 역세권 Quardruple)와 역동적인 경제성장 여건을 고루 갖춘 천안, 아산시는 새로운 투자처로 급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미분양사태가 속출하고 있는 타지역과는 달리 적체된 물량이 빠르게 소화되고 있으며, 주택 가격 역시 꾸준한 상승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아산 펜타포트(로얄층 프리미엄 1억이상 호가)와 같은 랜드마크 성격을 지닌 아파트는 이미 투자자들에게 끊임없는 관심을 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 역시 최근 세종시의 발전 방안이 조금씩 구체화 되면서 충청권에 대한 관심과 향후 행보에 전국민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기 때문에 천안, 아산시는 그 수혜를 톡톡히 볼 것으로 전망되어 부동산투자의 빠른 선점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이중 특히 눈여겨봐야 할 곳은 최근 재개발 사업에 착수한 '대흥 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지역이다. 기존 개발사업 기간이 길어 문제가 많았던 토지등소유자 방식에서 조합방식으로 변경 후 이미 추진위원회 설립을 끝내고 구역지정 승인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현재 천안역 근처 일반상업지역으로 7만 5457㎡의 면적에, 최고 용적률 약 827.2%(계획 약 674%)로 60층 주상복합 10개동 약 3천세대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이미 확정된 주변 개발호재들 역시 ‘대흥 4구역’의 투자가치를 뒷받침 해주고 있다. 첫째 ‘대흥 4구역’ 바로 옆에 위치한 천안역은 현재 일일 이용객이 4만명에 이르고, 이는 천안시 전체 인구의 10%에 해당하는 유동인구의 밀집에 더 이상 현재의 노후 된 시설 및 수용능력으로 한계에 도달 이에 민간자본 4,224억원을 투자한 민자역사로 개발되어 백화점, 극장, 쇼핑몰 등 상업 문화 시설이 함께 입점할 예정이며, 천안 및 아산탕정지구 역시 삼성이 30조를 투자하는 대규모의 삼성도시(2015년까지 생산 공장 3개 추가 설립, 근무인원 현재 3만여명으로, 향후 5만여명 예상)가 형성되기 때문에 「2010 천안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에 발표된 80개 정비구역들 중 가장 사업성이 뛰어나다. 이런 이유로 유일하게 빠른 진행상황을 보이고 있는 지역으로 현재 조합원 자격이 주어지는 소액투자 물건에 발빠른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대흥4구역’의 가장 큰 장점은 재개발, 재건축과 달리 상업지역을 대상으로한 도시환경정비사업이기에 법적으로 임대아파트 의무비율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차후 3천세대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대단지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의 조합원 자격이 주어져 로얄동, 로얄층의 프리미엄과 조합원 할인(10~15%)으로 인한 시세차익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중 ‘대흥4구역‘에서 가장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신축상가(베스하니)의 경우 2009년말 준공을 시작으로 현재 개별 등기분양중에 있어 차후 분양권(조합원자격) 및 도시환경정비 사업 진행에 따른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 단기투자를 목적으로한 투자자 뿐만 아니라 로얄층 프리미엄 / 조합원 할인까지 장기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상가투자가 발빠르게 이어지고 있다.

분양가 5,500만원 중 실투자금 약 4,400만원에 분양 중이며 기존 조합원들과 동등한 자격이 부여되어 많은 수익이 기대된다. 조합설립, 시공사선정, 관리처분, 철거, 이주, 착공, 준공, 입주, 청산 단계만 남아있어 단기간 소액투자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최고의 부동산재테크 기회라고 할 수 있다.

- 수도권연장의 철도망(KTX / 수도권전철)
- 당진~천안~울진고속도로건설(~2012년)
- 천안 경전철 건설(~2013년) 등 교통망 확충(산업단지)
- 삼성전자(탕정)산업단지 - 삼성전자 / 삼성코닝 등
- 외국인 전용 산업단지 - 백석동 일원. 약 22만평
- 제2산업단지 - 현대모비스 등, 약 25만평
- 제3산업단지 - 삼성전자 / 삼성SDI,약 50만평

문의: 1588-3852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