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투자]국제도시 보니파시오 2200세대 대단지 아파트, 한국 일본 홍콩 필리핀 동시 분양!!

  • Array
  • 입력 2010년 5월 13일 09시 50분


2010년의 부동산 시장은 국내외를 통틀어 부진을 면치 못하는 모습이다. 지난 2월 정부의 아파트에 대한 한시적인 규제 완화 혜택의 종료와 미분양의 난립. 아파트 가격의 하락등을 이유로 국내 부동산 시장은 깊은 침체에 빠져들었으며, 해외 부동산 시장에 대한 투자도 지난 2007년의 1/4정도 수준에 머물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유동 자금이 갈 곳을 잃었다.

하지만 이럴때 일수록 위기를 기회로 삼는 지혜가 필요하다. 지금 당장의 수익보다는 향후 발전가능성과 이용가치를 고려하고, 경기 회복 국면에 접어드는 시점에서 좀 더 큰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투자처에 대한 옥석가리기를 진행해야 할 시점인 것이다. 이런면에서 국내보다는 해외가, 해외 중에는 아직 개발 여력이 많이 남아 있는 필리핀이 눈여겨 볼만한 대상이 된다.

필리핀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부동산 중에 하나이다. 비록 국내보다 치안과 소득수준면에서 불안한 면이 있지만, 이용가치의 측면에서 보면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은퇴 이민과 교육을 위한 연수, 그리고 저렴한 인건비를 중심으로 한 다국적 기업의 이전 등으로 향후 10년을 내다본다면 무한한 개발력과 발전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한국의 분당 신도시 급으로 불리워지며 한참 개발중인 보니파시오 글로벌 시티가 최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보니파시오는 필리핀 비즈니스 중심지인 마카티, 올티가스와 인접하여 있으며, 현재 17개의 오피스 빌딩이 건설중이다. 이런 추세라면 2011년에는 약 400,000평방미터 이상의 업무용 임대면적을 가지게 되며, 많은 다국적 기업이 이곳으로 이전할 예정이어서 이에 따라 완공시 미래시세 차익과 함께 주거 생활 임대 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여진다.

이를 예견이라도 한 듯 필리핀 건설업계 1위인 메가월드는 보니파시오 내 멕킨리 힐에 총 7동 2,200세대 규모의 주거용 대단지 아파트 프로젝트인 메가월드 더 베니스를 건설 중이다. 총 3가지 유닛(스튜디오 형, 1Bed Room, 2Bed Room)으로 총 면적 73,182평방미터(구 22,176평)에 이르는 대규모 주거 시설로 총 높이 23층으로 구성된다. 2014년 후반기 완공 예정으로, 투자시 연 15% 수준의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완공시점까지 30%~50% 이상의 시세차익 또한 볼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국제도시 보니파시오이다.

보니파시오라는 지역만을 놓고 봤을때도 세계적인 수준의 도시개발을 목표로 마닐라 공항에서 약 15분 거리의 신비지니스 중심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메트로 마닐라를 관통하는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세계적인 IT 콜센터와 아웃소싱업체 기반산업의 활성화로 사무실 임대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의 강남이라고 불리워지는 부촌 지역으로 한국, 영국, 일본 등 5개국 국제학교가 운영중에 있어, 가히 필리핀 최고의 교육지역이라고 불리워도 손색이 없다. 또한 한국을 비롯한 3개국의 대사관과 아시아 최대 규모인 세인트룩스 메디컬, 대형 쇼핑몰인 마켓마켓과 공연장, 컨벤션 센터, 호텔 등 교육과 의료, 상업이 접목된 최고의 주거 환경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필리핀 부동산 투자의 핵심이 수요보다 공급이 부족한 점을 감안한다면, 향후 미래 시세차익과 더불어 연 15% 이상의 안정적인 임대수익도 매력적이지만, 이보다 연 10% 정도의 신규 분양 아파트라는 점이 더욱더 매력적이다. 이와 더불어 부동산이 개발되기 전에 선 분양된 유닛의 경우 완공시 그 가치가 크게 상승되며, 보니파시오 지역의 고급 아파트는 그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 향후 달러가치가 하향 평준화 된다면, 부동산의 가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수익성 면에서도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최고의 주변 환경과 건설사의 안정적 규모, 지역의 가치 상승과 수익성 등 어느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메가월드 더 베니스는 지금과 같은 위기에 기회를 찾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부동산 투자 상품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한다.

■ 문의 : 1588-0931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