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온 가족의 주요 생활비를 절약해주는 ‘롯데DC슈프림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 카드는 3대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및 3대 마트(롯데, 이마트, 홈플러스)에서 최대 10% 할인되는 등 고객이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다. 전국의 모든 학원 서점 병원 대중교통 미용실과 주요 인기 베이커리, 커피전문점 등 다양한 고객들이 애용하는 가맹점에서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의 다양한 기본서비스 역시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전월 카드 이용금액이 30만∼50만 원이면 5%, 50만원 이상이면 10%를 할인해준다. 특히 전월 카드사용액이 70만 원 이상이면 전국 주유소(LPG충전소 포함)에서 L당 60원 할인 혜택이 추가된다. 월 최대 5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어 1년이면 최대 60만 원의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다. ■ 대중교통 이용하고 요금 할인 받으세요 IBK기업은행 ‘IBK하이카드’
IBK기업은행은 지하철 버스 철도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요금을 할인해 주는 ‘IBK하이카드’를 선보였다.
전달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할인금액이 달라진다. 지난달 20만 원 이상 사용하면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요금을 1일 3회까지 평일 100원, 공휴일을 포함한 주말에는 200원을 깎아준다.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이면 할인 폭이 평일 200원, 주말 300원으로 커진다. 공항철도, 마을버스, 공항버스를 타거나 자가용으로 남산터널과 인천대교를 통과할 때도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한도는 1만 원. 상대적으로 요금이 비싼 철도 고속버스 택시를 이용할 때는 월 5000원(1일 1회, 월 2회) 한도 내에서 요금 5%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휴대전화 이용료의 3%, GS칼텍스 주유 L당 40원, 아웃백 빕스 10%, 영화 2000원 등 다양한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 국내 최고의 펀드매니저가 운용한다 KB투자증권 ‘KTB스타셀렉션증권투자신탁’
KB투자증권은 국내 최초 ‘매니저 오브 매니저스(Manager of Managers)’ 펀드인 ‘KTB스타셀렉션증권투자신탁’을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국내 업계 최고의 펀드 매니저들이 함께 운용하는 펀드로 이목을 끌었다.
대형 가치스타일은 ‘신영마라톤주식’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허남권 신영자산운용 전무, 대형 혼합스타일은 ‘KTB마켓스타’ 펀드를 운용 중인 최민재 KTB자산운용 이사, 중소형 가치스타일은 ‘유리스몰뷰티’ 펀드를 운용 중인 인종익 유리자산운용 상무가 각각 맡아 운용한다. 대형 성장스타일은 ‘트러스톤칭기스칸’ 펀드를 운용했던 박건영 브레인투자자문 대표가 자문을 맡는다.
스타일별 분산투자를 통해 위험이 축소됐고 매니저들 간의 시너지가 극대화된 것이 장점. KB투자증권에서는 수수료가 연 1.96%로 저렴한 인터넷 전용 펀드를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