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女心을 잡아라

  • Array
  • 입력 2010년 9월 17일 13시 19분


다양한 가전제품으로 입주 부담 줄여줘드레스룸 등 ‘女’편의 고려한 혜택 풍성

아파트가 다양한 혜택으로 ‘여심’을 사로잡는다. 주택시장 불경기 속에서도 예비 입주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건설업체들의 노력은 계속된다. 특히 주택 매수 결정에 있어 큰 영향권을 행사하는 주부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움직임이 눈에 띈다.

분양가 인하, 인테리어 비용 지원, 취.등록세 지원, 발코니확장 무료시공 등 여심을 얻기 위한 건설사들의 혜택은 다채롭다. 이 가운데서도 생활용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은 주부들의 주요 관심대상이다. 이 같은 혜택은 입주 뒤 주거 만족을 이끄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혜택 범위가 계속 확대될 전망이다.

무상 혜택 규모도 점차 커지고 있다. 냉장고와 가스오븐 같은 대형가전제품까지 무상으로 제공되는 사례도 많다. 아파트 입주시 가전제품 구매에 부담을 느끼기 마련인데 여러 가전제품이 무상으로 제공돼 주부들은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무상 혜택의 초점은 여성에게 맞춰져 있다. 드레스룸, 파우다룸 등 여성들이 주로 원하는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해 여성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또한 식기세척기, 음식물건조기 등과 같은 가사편의 제품은 주부들의 가사노동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디지털 도어록과 서랍형 개인 금고처럼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한 혜택도 지원된다. 욕실핸즈프리폰과 주방TV폰 같은 제품들은 특히 여성들의 이용이 잦은 제품으로 사용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경남 진주시 금산면 장사리에 위치한 진주 금산 두산위브는 입주자에게 다양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진주 금산 두산위브는 주부들의 가사부담을 줄여줄 여러 제품을 비치해 뒀다. 식기세척기, 음식물건조기, 행주도마 살균기, 아일랜드 식탁, 빌트인 쌀통, 빌트인 콤비 냉장, 가스오븐 등이 설치돼 집안일을 돕는다. 더불어 138m2~170m2형에는 냉장고와 광파 가스오븐 등이 추가로 비치됐다. 가사에 필요한 제품들이 무상으로 설치돼 있어 이용할수록 주거만족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진주 금산 두산위브에는 여성만을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안방에는 드레스룸과 파우다룸이 비치돼 여성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핸즈프리폰과 부부욕식 비데가 비치된 욕실도 여성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이 밖에도 디지털 도어록, 서랍형 개인금고(138m2~170m2형), 홈시어터 스피커잭 등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한 제품이 여성들의 마음을 얻고 있다.

문의 : 055-763-606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