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분양’ 혜택에 소비자 마음 움직인다

  • Array
  • 입력 2010년 9월 19일 12시 52분


경남 마산, 창원, 진해 통합 ‘메가시티 창원’ 유망중도금 전액 60% 무이자, 빌트인 주방가전 무료

“특별 분양 혜택에 수요자들의 문의가 늘었어요”

명서동 인근에 분양하고 있는 ‘창원 두산위브’는 최근 분양 조건 등을 문의하는 전화가 늘었다. 마창진 통합에 따라 새로운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창원이 미래 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다 중도금 전액 60% 무이자, 빌트인 주방가전 무료시공, 선착순 동호순 지정 등의 특별한 분양 조건을 선보이면서다.

잘 만 고르면 향후 미래 가치도 높으면서, 훨씬 저렴하게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는 셈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정병산과 태복산, 창원도심이 한 눈에 바라다보이는 조망권을 갖추고 있으며, 39사단 이전으로 인해 행정복합타운(예정) 수혜도 기대해볼 수 있어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창원 두산위브’ 아파트는 1차 1120가구 준공을 완료하고 2차로 244가루를 분양 중에 있다. ‘창원 두산위브’는 125m², 148m²대로 주변에 해발 567m의 정명산과 사화공원이 있어서 녹지환경이 뛰어나다. 브랜드 프리미엄과 대단지 랜드마크로도 평가받고 있다.

최근 분양 시장에서는 이 같은 ‘특별 혜택’이 쏟아지고 있다.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의 침체도 한 몫 했지만 건설사들의 분양 성공을 위한 자구책이다. 따라서 건설사들은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계약금 비중도 낮추고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료 확장 등의 혜택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어들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내 집 마련이나 갈아타기를 하려는 실수요자들이라면 분양가 할인,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 특별 분양 조건을 잘 따져 고르면 몇 천만원을 버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분양문의: 055-263-005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