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턴그룹,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서 우수상 수상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3일 10시 05분


삼성 하우젠 제로 온라인 캠페인, 인터넷 부문 수상김연아 모델 기용

웹에이전시 뉴턴그룹(대표 조원희, www.newturngroup.com)이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광고단체연합회가 주관하는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 31일 사이에 선보인 총 915편의 광고물을 2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뉴턴그룹은 ‘2010 삼성 하우젠 제로 온라인 캠페인’으로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터넷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뉴턴그룹과 제일기획이 함께 제작한 ‘삼성 하우젠 제로 온라인 캠페인’은 삼성전자가 결점 없는 연기로 주목 받고 있는 세계적인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를 모델로, ‘결점 제로에 도전하는 에어컨’의 컨셉에 걸맞게 론칭한 4계절 에어컨 제로(ZERO)의 프로모션 사이트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8월까지 진행된 삼성 하우젠 제로 온라인 캠페인은 에어컨의 고정관념을 과감히 버리고, 시장의 1위가 되기 위해 제품과 광고, 바이럴 영상, 프로모션, POP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을 ‘제로’라는 컨셉에 걸맞도록 한 Holistic 캠페인으로 전개됐다.

삼성하우젠에어컨 프로모션 사이트는 총 2차례에 걸쳐 공개된 가운데 먼저 시즌 1에서는 제품명을 알리기 위해 전반적인 비주얼을 ZERO 즉, ‘0’을 모티브로 맞춰 이곳 저곳에서 제로의 느낌이 물씬 풍기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화이트와 라이트 블루의 조화로, 청아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하우젠 ZERO를 부각시키고 메뉴 이동 시에도 끊임 없이 제로를 노출한 것이 큰 효과를 거뒀다.

시즌2(www.yuna0.com)에서는 좀 더 친근한 분위기의 제로송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다가섰다.

전면에 세계적인 피겨스케이팅 선수인 김연아가 찍은 뮤직비디오를 노출시키고, 뮤직비디오의 배경은 해변의 물살이 출렁이듯 구성한 시즌2는 마치 소비자가 바닷가에 직접 들어온 듯한 느낌을 생생하게 전달했다는 평가다.

한편 뉴턴그룹은 최근 열린 2010 인천국제디지털아트페스티벌(INDAF)에서 개성 넘치는 디지털 아트 ‘송도 9경’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찬사를 받은 한편 오프라인 전시회를 온라인으로 옮겨 실제처럼 재구성한 온라인 전시회 사이트를 선보이며 세계적 권위의 영국 웹사이트 평가기관 FWA(Favorite Website Awards)로부터 ‘오늘의 웹사이트’에 선정되기도 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