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겨울방학. 국내 및 해외 영어캠프, 자연과학캠프 등 가지각색의 캠프들이 범람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눈길을 끄는 캠프가 있는데, 바로 카이스트 박사와 함께하는 ‘과학영재캠프/과학영재 CEO캠프’다.
대한민국 이공계 명문인 KAIST(카이스트) 연구현장에서 개최되는 ‘2010학년도 과학영재 CEO캠프’는 올해로 7회를 맞는 검증된 캠프다. KAIST 산학협력단 입주기업 ㈜위로보가 주관하며,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 리더십을 갖춘 CEO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생생 과학체험형 과학 영재 캠프다.
이번 캠프에서는 참여 학생들이 스스로 만드는 자동차 로봇 코너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리해 발표하고 꾸며보는 발명캠프,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서로 생각을 정리하고, 사업을 구상, 창업하는 CEO경제캠프 코너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 학생들은 월드컵 열기를 담아 로봇을 직접 만들어보고 그 로봇으로 로봇축구대회를 하여, 과학체험과 즐거운 로봇대회를 통해 과학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연구현장 체험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KAIST 박사 과정 학생과 함께 모형 비행기를 실제로 만들어 날려보면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조정해 볼 수도 있다.
‘과학영재 CEO캠프’와 ‘과학영재캠프’ 모두 참가신청은 카이스트 산학협력단 입주기업 ㈜위로보 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www.werobo-edu.com)에서 신청하면 되며,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전화(1688-2143)로 통해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