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13일 출시 이후 한달 만에 다운로드 수 1만2천건 돌파
- 한국어와 일본어로 제작, 韓-日 동시 출시로 판매량 상승 효과
- iPad 용 e-북에 맞게 레코딩, 스탬프, 책갈피 등의 기능을 탑재해 눈길
- 12월 말까지 50% 출시 할인 행사 실시
[그림 1] 어플 소개(한국) [그림 2] 어플 소개(일본)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 ㈜다하미커뮤니케이션즈(www.dahami.com, 대표 신광호)가 출시한 아이패드용 e-book 어플리케이션 ‘그림동화’가 출시한지 한 달도 안돼 다운로드 수 1만 건을 돌파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하미커뮤니케이션즈는 세계 최초 온라인 지면 신문 스크랩 솔루션인 ‘스크랩마스터’를 비롯해 맞춤형동영상 및 미디어컨텐츠를 구현한 디지털 신문 ‘T-Paper’, IPTV용 미디어 콘텐츠,스마트폰 및 테블릿PC용 어플리케이션 등을 제공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중견 벤처기업이다.
㈜다하미커뮤니케이션즈는 아이패드가 한국에 출시되기 전인 지난 달 12일 아이패드용 e-book 어플리케이션 ‘그림동화’를 선보였다.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앱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그림동화’는 한글뿐만 아니라 일본어로도 제작/서비스 되고 있다.
출시 한 달째를 맞고 있는 ‘그림동화’ 앱은 출시 후부터 지금까지 국내 전체 앱 다운로드 순위, 도서 카테고리 순위 상위를 차지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지난 5일 ‘그림동화’ 앱은 출시 한 달도 안돼 총 다운로드 수 1만 건을 돌파했으며, 하루 500건 가량의 꾸준한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에서 아이패드가 출시되기 전인 지난 8월 아이패드용 e-book 어플리케이션 ‘무서운 이야기’를 출시해 눈길을 모았었던 ㈜다하미커뮤니케이션즈는 소프트웨어사의 장점을 살려 ‘그림동화’에서 책 이상의 책으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림동화’ 앱은 국내 작가들의 순수 창작동화로, ‘아름다운 여행’(메이), ‘네가 행복할 시간’(강지민), ‘우리 언니가 제일 좋아’(진보경), ‘먹보 개구리 먹구리’(이사라), ‘내 안에 거인을 깨워라’(민주), ‘양국이 동생 양숙이’(민소애), ‘메기 영감의 꿈’(이유진), ‘나에게는 힘이 있어요’(이진희), ‘우산을 찾아서’(배슬기) 등 총 9권으로 구성됐다.
어렸을 적 누구나 한번 꿈꿔봤을 법한 ‘샌드맨’과 함께 하는 꿈나라 여행이야기부터 어린 시절의 향수를 일깨워주는 이야기, 그리고 가장 행복한 순간은 바로 지금이라는 어른을 위한 동화까지 다양하다. 개구리, 사마귀, 메기, 고양이, 강아지, 꽃 등 ‘그림동화’ 안에 있는 다양한 살아있는 캐릭터들은 어린이들이 책을 읽을 때에는 캐릭터들에 동화돼 즐거움이 배가 되게 하며, 책을 덮은 후에는 주변 사물을 더욱 친근하게 만든다. 글과 그림 모두 작가들이 직접 쓰고 그린 것으로, ‘그림동화’를 읽다 보면 작가들의 기발한 상상력과 능력에 두 번 놀라게 된다.
또 ‘그림동화’ 앱에는 눈으로만 읽는 책을 넘어 직접 독자가 참여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다. 레코딩 기능을 활용해 엄마나 아빠의 육성으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줄 수 있다. 각각의 그림동화에 맞춘 캐릭터 스탬프 기능은 어린 아이들에게 한결 책과 친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생생한 컬러 및 질감이 그대로 표현되는 아이패드의 기능에 맞춰, 아름다운 색감을 자랑하는 파스텔톤 계열의 동화에서부터 스티커의 질감이 그대로 표현되는 사진 표현의 동화, 원색으로 배치된 동화 등 다양한 색감과 질감으로 동화를 구성했다.
㈜다하미커뮤니케이션즈의 신광호 대표는 “’그림동화’ 앱은 동화라는 아날로그적 감성과 함께 기존 종이책, PC, TV가 채워줄 수 없었던 상호작용에 대한 니즈(Needs)를 채움으로서,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며 “향후 소프트웨어사로서의 장점을 살려 BGM, 음향효과, 애니메이션 등의 추가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하마커뮤니케이션즈의 e-book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 ‘그림동화’는 인앱퍼처스(In App Purchase)방식으로 판매되고 있다. 인앱퍼처스란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콘텐츠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앱스토어를 거치지 않고 앱 내에서 결제 및 다운로드가 가능한 편이성이 있다.
‘그림동화’ 앱은 12월 말까지 출시 할인 행사로, 50% 할인된 가격인 0.99$(135¥)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용 어플리케이션 문의. 02)593-4174
■ 도서 소개
1.아름다운 여행/메이 어린 소녀는 친구 얼룩이와 함께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는 꿈을 꾼다. 일상을 떠나 상상 속의 숲 속 친구들을 찾아간다. 친구들과 즐겁게 보내고 또 새로운 여행을 떠난다. 항상 새로운 것에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심리를 표현하고 싶었다. 어쩌면 또한 그리운 나의 어린 시절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었을지도 모른다.
2.네가 행복할 시간/강지민 우연히 펼쳐 본 빛바랜 사진 속의 내가 너무나 행복하게 보인다. 사진 속의 나는 뾰로통 입술을 내밀고 있지만, 지금 이 자리에서 그때의 나를 보니 왜 그렇게 아름답게 보일까? 항상 생각해보면 행복이 나를 둘러싸고 있는 그 순간, 그 안에서는 다른 것에 시선을 빼앗겨 마음껏 웃지 못하고 마음껏 기뻐하지 못했던 것은 아니었나 생각이 든다. 어쩌면 지금까지도 행복을 누리기보다 다른 이들의 모습을 보며 비교하고 부러워하며 우리의 행복을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네가 행복할 시간>은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놓치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현재의 그 행복을 누리라고말하고 싶다. 그래서 지금 현재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그 모든 것에 고마워하는 마음을 전해 주고 싶다.
3.우리언니가제일좋아/진보경 언니를 사랑하는 동생 사랑이의소중한 마음을 담은 이야기. 사랑이와 언니는 항상 함께하는제일 좋은 친구이다. 그런데 딱 한가지 언니는 혼자만 학교에 다닌다. 사랑이는 자신도 함께 학교에 가고 싶다고 때를 쓴다. 그러던 어느 날 언니가 학교에 가고 나자 사랑이는 엄마 몰래 혼자 학교를 향해 나선다.
4.먹보 개구리 ‘먹구리’/이사라 개구리는 내 어린 시절의 살아있는 놀이친구였다. 자연의 바람과 풀들과 곤충들과 벗하며 그렇게 나의 어린 시절은 지나갔다. 개구리는 뛰는 모습이 매우 역동적이라 우리에게 언제나 환호성을 자아냈다. 뛰는 개구리 잡은 손의 그 감촉은 미끈하고 부드러웠다. 개구리의 먹이 감인 살아있는 곤충들과 천적들이 펼치는 먹고 먹히는 관계에서 결국에는 먹기 좋아하는 먹구리는 먹었던 곤충들을 다 토해낸다. 천적들이 먹이감을 먹으려 다가오는 소리와 먹구리가 곤충들을 먹는 소리의 즐거움을 의성어로 표현했다. 읽어주는 재미와 보는 재미가 있기를 바라며...
5.내 안에 거인을 깨워라/민주 4~7세의 꿈은 아이의 미래를 반영한다. 아이들의 잠재된 능력을 간접적으로 알아보는 꿈 해몽 방식의 책으로써, 한 아이가 꿈을 통해 여러 동물들과의 에피소드를 담은 이야기로 풀어보았다. 이 책은 모험과 창의적인 내용으로 풀어 나가며, 아이의 상상력을 증진 시킬 수 있는 구성을 가졌다. 실제로 4~7세 어린아이들과 인터뷰를 간단하게 하였다. 꿈을 기억하는지, 꿈을 자주 꾸는지 어떤 꿈을 주로 꾸며, 그 꿈에서 느끼는 감정은 어떠한지.. 아이들의 대답은 재미있고 다양하였다. 인터뷰 내용과 실제 꿈 해몽과 접합하여 제작된 책이니만큼 아이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이 조금이나마 아이들의 잠재능력 발견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6.양국이동생양숙이/민소애 혼자만의 공간을 좋아하고 약간은 새침한 고양이 하루의 일상에 작은 고양이 한 마리가 들어온다. 귀찮지만 차마 내칠 수가 없어 잠시 데리고 있기로 한다. 작은 고양이가 제법 귀엽다고 느낄 즈음 작은 고양이 ‘시로’는 점점 기운을 차려간다. 그러면서 하루의 평화롭던 일상을 뒤집어 놓기 시작하는데... 호기심 반, 체념 반으로 맺어진 서투른 관계이지만 그 작은 존재는 하루의 마음속에 조금씩 자리 잡기 시작한다. 어렵고 서툴지만 누군가에게 무엇이 되어주면서 아이들은 성장한다.
7.메기영감의 꿈/이유진 옛날 서해바다에 900살이나 나이를 먹은 메기 영감이 살고 있었어. 어느 날 메기 영감이 이상한 꿈을 꾸었는데 무슨 꿈인지 너무 궁금하더래.그래서 넙치를 불러 동해에 꿈풀이를 잘한다는 문어 선생을 모셔오라고 했지. 넙치가 밤낮을 쉬지 않고 헤엄쳐서 문어 선생을 모셔왔는데...
8.나에게는 힘이 있어요!/이진희 어린이를 상대로 한 범죄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에게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이 책은 아이들이 그런 상황에 처하게 되었을 때 현명하게 행동하는 법을 가르쳐준다. 책 속 주인공은 '나를 지키는 힘’이라는 보이지 않는 친구와 함께 위기를 헤쳐 나가면서 나의‘힘’을 키우는 방법을 배워나간다. 단지 아이들에게 대처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뿐만 아니라, 어떠한 어려운 상황을 만나도 당황하거나 무서워하지 않고 씩씩한 마음가짐으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가르쳐주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9.우산을찾아서/배슬기 자기 마음에 쏘옥 드는 우산을 찾아 떠나는 고양이 동동이. 동동이는 과연 완벽한 우산을 찾아낼 수 있을까? 동동이의 완벽한 우산은 어디에 있을까? 동동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보자.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