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 들어간 사이버대학들이 지원자를 위한 입학설명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우수한 학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 중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연중 상시 운영 프로그램인 ‘오픈캠퍼스 투어’를 진행해 지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된 서울사이버대 ‘오픈캠퍼스 투어’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참가자는 학교소개 및 입학, 학습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서울사이버대 최첨단 시설과 콘텐츠 제작 현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개인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대1 맞춤 진학상담과 상담심리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별도로 마련하였다.
연중 상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신·편입생 모집 기간 이외에도 서울사이버대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사이버대 진학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입학처장은 “서울사이버대의 오픈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은 기획 당시에 정말 얼마나 많은 분들이 신청할까?”라며 생각했는데, “현재 많은 분들이 꾸준히 신청할 만큼 사이버대 진학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반응이 좋다”며 “이제는 사이버대학도 지원자들이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하고 타 사이버대학과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시대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30일까지 5개 학부 14개 학과에서 2011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www.iscu.ac.kr , 전화 02-944-5000로 문의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