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 마련, 금연, 운동 및 다이어트, 토익 900점 달성.’ 2011년 신묘년(辛卯年)을 맞아 새해 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한 사람이 많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마음은 약해지고 결심한 목표를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이들을 겨냥해 시중은행이 목표를 이루면 푸짐한 우대금리를 줘 ‘작심 3일’을 ‘작심 365일’로 바꿔주는 금융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다이어트나 자기계발 등 결심한 일을 이뤄나가면서 혜택도 얻을 수 있으니 성취의욕이 한결 높아진다.
○ 헬스클럽 등록만 해도 우대금리
하나은행의 ‘S라인 적금’은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가입 후 1년 이내에 체중을 3% 이상 줄이면 0.3%포인트, 5% 이상 줄이면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얹어준다. 건강생활 안내서만 작성해도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헬스클럽 등 운동 관련 등록증을 보유한 고객에게도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가입할 때와 가입한 지 1년이 지났을 때 체중을 측정해야 하기 때문에 은행 창구를 직접 찾아가야 한다.
국민은행의 ‘와인정기예금’은 금연이나 규칙적 운동을 실천하는 고객에게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건강관리를 위해 고객이나 배우자가 건강검진을 하고 검진결과표를 창구에 제시하면 0.1%포인트를 얹어준다.
한국씨티은행의 ‘원더풀 마라톤 통장’은 새해 마라톤으로 건강을 챙겨보려는 이들에게 적당하다. 기본금리 연 3.5%에 통장 가입 후 마라톤 대회에 출전해 10km 1회 완주 시 0.1%포인트, 하프코스 2회 완주 시 0.3%포인트, 풀코스 3회 완주 시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영어실력 키우기’를 목표로 한 대학생이라면 신한은행의 ‘탑스 캠퍼스플랜 저축예금’을 활용하는 게 좋다. 평균학점이 만점 기준 70% 이상이거나 토익 700점 이상, 텝스 600점 이상(최근 6개월 이내 발행된 성적증명서 제출)인 경우 자동화기기 수수료 면제의 혜택을 준다. 또 취업포털 인크루트를 통한 취업상품권과 여행사 모두투어의 배낭여행 상품 구매 시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재테크’ 목표 달성하도록 의욕 북돋워
새해 목표로 빠질 수 없는 게 재테크. 가족들과 함께 저축을 하며 재테크 의욕을 다지게끔 하는 상품도 있다. 국민은행의 ‘가족사랑 자유적금’은 가족의 이벤트를 위해 저축 목표를 정해 적립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최고 연 0.15%포인트 목표달성 축하이율을 더해준다.
외환은행의 ‘희망 가득한 적금’은 자녀의 꿈을 키워줄 수 있는 통장이다. 만 18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이 예금거래를 신청하면서 직접 꿈이나 희망을 적으면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배우자나 가족이 2명 이상 가족고객으로 등록하거나 다자녀 가정인 경우에도 우대금리를 부여해 최고 0.7%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목돈 마련의 목표를 달성하게끔 힘을 실어주는 이벤트도 있다. 한국씨티은행의 신년이벤트 ‘작심 365 목돈마련 프로젝트’는 고객들의 결심을 은행이 응원하는 행사다. 행사기간 씨티은행의 적금 및 적립식펀드에 가입하고 이벤트 참여를 등록한 고객은 4월, 8월, 11월 등 연중 세 번에 걸쳐 저축을 응원하는 문자메시지를 받게 된다. 또한 매달 꾸준히 입금한 고객 중 1300명을 추첨하여 5월과 9월에는 경품을 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