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은 영문 블로그인 ‘삼성 빌리지(www.samsungvillage.com)’를 개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트위터와 한글 블로그, 페이스북을 개설한 데 이어 세계인을 상대로 소통을 시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삼성은 이 영문 블로그를 통해 계열사 소식을 비롯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극복한 역경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삼성 빌리지 블로그에는 국내에서 흑백TV 방송만 가능했던 1970년대에 해외 컬러TV 시장을 개척한 이야기 등이 올라왔다.
■ 삼성전자 “IBM과 20나노 이하 시스템LSI 공정 개발”
삼성전자는 미국 IBM과 함께 20nm(나노미터·1nm는 10억분의 1m) 이하의 시스템LSI(비메모리) 반도체 공정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공정 기술이 모바일 기기용 반도체는 물론이고 고성능 기기와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 사용될 차세대 공정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기술 개발은 IBM의 뉴욕연구소와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에서 함께 추진한다.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맺고 2005년부터 65nm·45nm·32nm 시스템LSI 반도체 공정 기술을 함께 개발한 바 있다.
■
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롯데백화점이 백화점업계 처음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열고 14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롯데백화점은 페이스북을 이용해 브랜드, 상품, 디자인 등 쇼핑 정보를 빠르고 다양하게 제공하고 사회공헌활동도 심층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중 대규모로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예정하고 있으며 주소는 www.facebook.com/LOTTEshopping이다.
■
신세계백화점 ‘스마트폰 쇼핑 도우미 앱’ 내놔
신세계백화점은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앱)인 ‘신세계 스마트폰 쇼핑 도우미’를 14일 선보인다. 점포 위치와 상품 행사 등 쇼핑 정보를 알려주고 가상의류 코디네이션 기능 등을 갖춘 앱이다. 가상의류 코디 시스템인 ‘믹스&매치’ 코너에선 브랜드별로 인기 있는 아이템들을 이용자의 취향에 맞게 자유자재로 선택해 코디해 볼 수 있다.
■
보령제약, 멕시코업체와 고혈압 신약 수출 협약
보령제약은 13일 서울 종로구 원남동 본사에서 멕시코 의약전문기업 스텐달사와 국내 최초의 고혈압 신약 ‘카나브’의 멕시코 독점 판매 및 완제품 수출 협약서를 체결했다. 보령제약은 660만 달러(약 73억 원)에 스텐달사에 독점판매권을 제공하고 2012년부터 6년간 1600만 달러 규모의 완제품을 수출하기로 했다. 보령제약은 KOTRA가 추진하고 있는 의약 글로벌 기업 육성사업인 ‘메디스타 이니셔티브’에 선정돼 초기 시장조사부터 수출 성사까지 KOTRA의 지원을 받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