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연합회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위해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계좌조회, 이체, 적금 납입 등 인터넷뱅킹에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금융서비스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 우선 안드로이드폰 고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고, 조만간 아이폰용 앱도 배포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의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이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이동통신사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은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해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이용이 가능하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기본적인 금융서비스 이외에도 스마트폰의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한 새마을금고 및 현금입출금기(ATM) 위치 찾기, 2차원 바코드인 QR코드를 활용한 지로 납부 등 스마트뱅킹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투자 후 매월 이자받으세요” 대신증권 ‘대신 꼬박꼬박 월지급형 상품’
대신증권은 최근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은퇴대비용 상품 ‘대신 꼬박꼬박 월지급형 상품’을 선보였다. 매월 일정금액을 받으면서 만기가 되면 원금을 일시에 회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목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 은행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 일정 금액을 매달 안정적으로 필요로 하는 고객 등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채권과 환매조건부채권(RP) 등에 분산 투자된다. 채권투자를 통해 계약 만기 시 투자원금을 확보하고, RP 투자를 통해 발생하는 이자는 월지급금으로 배분한다. 5년간 1억 원을 투자할 경우 원금 1억 원을 회수하는 것은 물론이고 매월 34만 원 정도를 꼬박꼬박 받을 수 있다.
필요에 따라 지급금 수령 주기를 매달 혹은 분기, 반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투자기간도 3, 5, 7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최소 투자단위는 1000만 원이다.
■ 금융정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 ‘엠인베스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펀드 및 글로벌 금융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엠인베스트(M-invest)’를 내놓았다. 한국과 브릭스 등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정보와 미래에셋 펀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펀드투자자용 전문 애플리케이션으로 ‘글로벌마켓 리포트’, ‘해외 펀드매니저 코멘트’, ‘글로벌 시황’ 등의 코너로 구성됐다. 글로벌마켓리포트에서는 매일 세계 주요 시장지수와 시장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해외 펀드매니저 코멘트에서는 펀드매니저의 시장 점검과 운용 현황을 알 수 있다.
이밖에 세계적인 이머징마켓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보여주는 ‘전문가 인터뷰’, 펀드 수익률을 계산할 수 있는 ‘펀드계산기’ 기능도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아이튠스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검색해 무료로 내려받으면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