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케팅 시장의 최고 이슈는 단연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SNS)이다. 엄청난 속도로 확산된 트위터와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필두로 미투데이, 잇글링 등의 싸이트는 가입자 수가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바로 이러한 SNS에 마케팅을 접목한 SNS 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블로그와 카페, 미니홈피 등의 입소문을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에 플러스 알파 된 것이 바로 SNS마케팅이다. 그 중심에서 소셜 미디어와 광고주를 이어주는 리차드캐서린(http://www.rcsp.co.kr)은 인터넷 광고 대행사로 다양한 분야의 광고주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특히 리차드캐서린은 회사 특유의 노하우로 한의원과 치과 등의 병원 광고주들과 소셜 미디어를 이어주는 중간 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SNS 마케팅 시장을 빠르게 대응하여 마케팅시장에서의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쌓아온 기술력과 전략을 바탕으로 새로운 SNS 마케팅 시장에 가장 적합하고 독자적인 컨텐츠 모델을 개발 및 론칭 하고 있다.
리차드캐서린은 비즈니스전략, 마케팅전략, 종합광고대행을 전문적으로 실행하는 비즈니스 전문 컨버전스 그룹이다. 리차드캐서린은 각 분야별 전문화를 통해 최고의 인재구성으로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하고 병원 카테고리별, 시술별 마케팅 특성에 맞는 전문적인 시장공략을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인재구성을 통한 병원 MSO(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 비즈니스 시스템 전략을 바탕으로 한 리차드캐서린의 병의원 온,오프라인 마케팅은 침체되어 있던 병원 마케팅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리차드캐서린의 목적은 의료 기관간의 네트워크 활성화이다. 그렇기 때문에 복수 의료기관의 지분출자를 통해 MSO를 설립하고 브랜드, 의료기술, 진료연계 등 의료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성화 시키는 방식의 컨설팅을 하고 있다. 이러한 독자적인 컨설팅으로 통해 의약품/의료기기 등 의료 산업 및 관광/보험 등 여타 산업을 연계시킬 수 있고 의료 산업내 계열화를 촉진하여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 내는 것이 가능한 것이다.
리차드 캐서린의 한 관계자는 “열정만으로는 최적의 광고효과를 낼 수 없다”고 말하며 “보다 세밀하고 진보된 전략이 열정과 하나가 될 때 비로소 고객 커뮤니케이션이 최적화 되어 구매 전환(ROI)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