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입학식·OT 개최 김창렬 사회, 초신성 공연 쇼트트랙 변천사 선수, 영화감독 강철우 감독 등 대거 참여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는 16일 2011학년도 신·편입학생 모집 최종합격자를 발표했다. 이번 합격자 발표 명단에는 정원 내 전형을 비롯해 정원 외 전형(산업체 위탁, 군 위탁, 학사 편입, 외국인 및 재외국민, 새터민, 기회 균등, 특수교육대상자 등)합격자도 대거 포함됐다. 2011학년도 최종 합격자 등록은 오는 16일 시작돼 21일 마감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26일 신/편입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입학식은 기존의 틀에 박힌 입학식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며 호흡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민다는 계획이다.
26일 오후 2시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리는 2011학년도 입학식에서는 식장 전면에 설치되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유명인사 및 경희사이버대 출신 동문, 재학생들의 입학 축하 메시지 등 축하 영상이 선보여진다.
입학식이 끝난 뒤에는 학과별로 신입생 환영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해 학부모, 학생, 소속 학과 교수들이 함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OT에는 2011학년도 신입생 김창렬(문화예술경영학과)씨가 사회를 보고 가수 초신성(정보통신학과)이 게스트로 출연해 흥을 돋운다.
또한 지저스크라이스트, 캣츠 등의 유명 뮤지컬 갈라쇼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금번 행사장엔 2011학번 새내기로 경희 온라인 캠퍼스를 함께 누릴 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 여자 3,000M 계주 금메달리스트 변천사 선수(글로벌경영학과)와 3학년에 편입하는 영화 ‘로맨틱 아일랜드’의 강철우 감독(문화예술경영학과) 등도 자리를 함께해 신입생들과 축제를 즐길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학생들의 축제 한마당은 바다 건너 일본에서도 진행된다. 경사대 일본지회에서는 동경 네리마구 히카리가오카에서 신입생 환영회를 겸한 교류행사를 실시한다. 신입생은 물론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대거 참여하는 금번 행사에선 예비 경사대인들의 대학 생활을 돕는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고 일본지회 커뮤니티 가입 안내도 이뤄질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는 “입학식은 학교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새내기들이 학교와 처음 만나는 상견례 자리이기에 신입생은 물론 학부모 모두가 입학식을 통해 첫 출발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모두가 잊지 못할 추억의 자리, 축제의 한마당이 되도록 야심차게 기획했다”고 전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