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산의 웰빙 맛집으로 유명한 가짜골 임자탕(www.gajjagol.co.kr)에서 홈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반 음식점처럼 입소문에만 의존하던 접근방식이 아닌 자체적인 소셜커머스 마케팅을 통해 가짜골 임자탕의 경쟁력을 높이려는 시도이다.
지금 가짜골 임자탕의 인터넷 회원으로 가입하면 할인쿠폰을 구입할 수 있다. 쿠폰은 6000원짜리 기본 메뉴를 30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티켓이다.
일반적으로 전문 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자체 이벤트를 할 경우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부족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 동안 쿠팡과 같은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통해 이벤트 진행을 해 왔기 때문에 가짜골 임자탕은 별로 걱정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쿠팡과는 지금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이벤트든, 전문 사이트 이벤트든 반응이 좋아 지역이 멀어도 일부러 예약해서 오는 고객들을 통해 이미 꾸준히 신뢰도를 쌓아왔기 때문이다.
가짜골 임자탕의 대표메뉴는 도토리임자탕(들깨수제비)으로 웰빙도토리와 들깨를 이용하여 조리한다. 도토리가루로 반죽한 것을 24시간이상 숙성시켜서 즉석에서 직접 손으로 뜯어넣는 수제비인데, 가짜골 임자탕은 “잘 먹고 잘 살자”는 경영철학으로 조리방법에 있어서도 패스트푸드가 아닌 슬로우푸드를 지향하고 있는 것이다.
도토리임자탕은 수제가 뜨는 요즘, 조상들의 지혜를 고아 만든 전통적인 웰빙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웰빙도토리가루와 오메가3가 듬뿍 들어있는 들깨육수에 즉석에서 반죽을 뜯어서 넣는 수제조리로서 요즘의 웰빙트렌드에 아주 잘 어울리는 특별음식이다. 가짜골임자탕의 독창적인 메뉴인 도토리임자탕은 고객만족도가 높으며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는 메뉴가 아니기 때문에 한번 맛본 사람은 반드시 다시 찾게 된다.
또한 토종닭만을 사용하는 한방토종닭백숙과 임자닭오리백숙도 현재 일산 본점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가족외식메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또한 쿠폰을 통해 38,000원을 10,000원이 할인된 28,000원에 구매할 수 있어 외식비 지출을 줄일 수 있다.
이처럼 가짜골 임자탕은 홈페이지 회원에게 쿠폰을 판매하는 등 손님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많이 진행하고 있어 회원들의 충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가짜골 임자탕은 홈페이지를 개설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 명성을 다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웰빙 음식점이다. 특히 요즘에는 소문 듣고 찾아 왔다는 손님들이 많이 생겼을 정도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ajjagol.co.kr)를 방문하면 알 수 있으며, 가짜골 임자탕은 올해 3월부터 프랜차이즈 사업도 시작할 예정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