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러닝 시대! 디딤돌, 스마트폰 교육 애플리케이션 뜬다

  • 입력 2011년 3월 2일 10시 23분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 이 가운데 5% 가량이 청소년으로 추산된다. 일부에서는 ‘스마트폰 중독’을 우려하지만, 학습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잘만 이용하면 ‘학습 중독’도 가능하다. 공부에 흥미를 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어떤 것이 있을까.

▶교육 전문 콘텐츠 개발사 애플리케이션 속속 출시
지금까지 애플∙구글이 선보인 애플리케이션은 각각 35만, 20만 여 개에 달하지만 아직까지 청소년을 위한 전문 애플리케이션은 찾기가 어려웠다. 성적 향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가 없다 보니 학부모들에게도 지지를 받기 어려웠다.

최근 국내 교육 전문 콘텐츠 개발사들이 속속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수준 높은 문제들을 스마트폰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도서출판 디딤돌(대표이사 이기열)의 수험생 학습 전문 애플리케이션이다.

디딤돌은 새 학기를 맞아 스마트폰 전문 브랜드 ‘스마트 디딤돌’을 출시하고, 2일부터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6종의 수험생 학습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

‘영어수능듣기평가’, ‘고등수학공식’, ‘영어중등듣기평가(1,2,3)’, ‘중1사회족보’ 등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은 모두 디딤돌 학습용 교재를 기반으로 개발돼 수준 높은 문제와 상세한 해설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뛰어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게 맞는 애플리케이션은?
‘영어듣기평가시리즈’는 기출문제를 유형별로 정리해 놓아 수능 및 시도교육청 듣기평가를 위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

‘고등수학공식’은 수학의 기본이 되는 주요 공식을 적절한 예시를 통해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한 고등학생 전용 앱이다. 빈칸 채우기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외운 공식은 별도 폴더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중1사회족보’는 주제별 압축 총정리 카드를 통해 각 단원의 핵심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다양한 지도∙그림자료를 수록해 지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한다. 유형별로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문제도 수록되어 있다.

▶학습 애플리케이션 SNS를 만나다
친구들과 함께 영어 단어를 외우고 싶다면 소셜 영단어장을 이용해 볼 수 있다. 디딤돌은 2일 국내 최초로 단어 학습에 사진과 댓글달기, 친구등록 등이 가능한 SNS 형식의 WePic Voca를 출시했다.

WePic Voca는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진과 단어를 매칭해서 학습할 수 있는데, 트위터나 미투데이와 같은 소셜네트워킹에서 사진과 단어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특히 단어별 사진 순위가 확인 가능하며 추천 기능까지 추가해 해당 단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사진 자료를 모든 유저가 함께 공유할 수 있다. WePic Voca는 수험생은 물론 성인까지 폭넓게 이용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수험생 전용 학습 애플리케이션은 4월 중에 안드로이드용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WePic Voca는 우선 안드로이드를 통해 배포되며 3월 중순 아이폰용으로도 출시된다. WePic Voca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디딤돌은 스마트 디딤돌 브랜드 홈페이지(smart.didimdol.co.kr)를 통해 한달 간 ‘APP 출시 기념 이벤트’와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WePic Voca는 매주 최우수 사진을 선정해 다양한 기프티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디딤돌 관계자는 “매년 발간하는 400여 종의 교재를 기반으로 한 수험생용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성인, 유아용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한 학습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