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불기 시작한 자기주도학습 열풍이 2011년 정점에 이르고 있다. 해야 할 공부의 범위는 늘어나고 점차 많아지는데 비해 학원을 다닐 시간이라던가 과외비용의 부담 등으로 인해 새로운 학습 방법을 찾는 중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가장 일반적인 학습법이 인강. 즉, 인터넷으로 수업을 듣고 학습 하는 것이다.
인터넷 강의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는데다 학습 스타일에 맞춰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장점과 시간의 효율적인 활용. 그리고 반복적인 학습의 가능성등을 통해 꾸준히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솔직히 인터넷 강의가 전혀 새로운 학습툴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가 거듭될 수록 인터넷 강의 시장은 점점 확대되어 가고, 그에따라 기존의 오프라인 학원이나 학습지 중심의 기업들도 인터넷 강의를 시작하고 있으며, 더불어 능력있는 개개인의 강사들이 저렴하면서 알찬 인터넷 강의를 내 놓고 있어 학생들의 선택폭이 넓어지고 있다.
‘조성제 수학 ’ 이 그 서비스 시작을 앞두고 있어 많은 학부모들이 기대하고 있다.
수학이라는 과목자체가 그 범위면에서나 개념면에서 많이 까다롭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학습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가운데, 수학에 대한 신개념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나선 조성제 원장은 “수학을 어려워 하는 이유중 하나는 문제유형을 외운다던지 아니면 문제자체를 외우기 때문” 이라며, 몇 가지 않되는 개념과 공식을 이해하도록 돕고 이런 기본 개념들을 조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법과 능력을 이번 인터넷 강의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려 한다고 그 포부를 밝히고 있다.
더불어 인터넷강의는 무한 반복할 수 있다는 학습법이지만 혼자서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지루함’이 가장 큰 단점이라며, 강의를 듣고 보는 시간과 복습으로 재확인하는 시간을 정해야 계획대로 활용할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조성제 수학 강의의 학습법은 자기주도 학습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동영상 학습시스템은 모든 강의가 세분화 돼 각각의 개념별, 문제별 동영상 강의를 활용한 학습이 진행된다. 수업내용에 대한 ‘맛보기’ 강좌도 무료로 제공되며, 짜임세 있는 강의 과정과 교육관리 시스템, 다양한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그냥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닌 재미와 흥미를 통한 학습 유도를 통해 회원의 실력 향상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수학 때문에 고민이 많았던 학생과 학부모들에게는 가뭄에 단비와 같은 유용한 학습툴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앞으로 그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조성제 수학 홈페이지 www.josungje.com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