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리방법 간편한 삼겹살 전문점, 주방인테리어부터 남달라 -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가맹점 모집에 예비창업자들 솔깃 - 본사가 직접 운영, 가공, 배송하여 믿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 창업자금 무이자 대출 및 원팩 포장 시스템 등으로 본사지원 든든
2011년 프랜차이즈 업계의 전망을 그려본다. 지식경제부에서 실시한 ‘2011년 프랜차이즈 산업 경기전망 및 해외진출 현황 조사’에 따르면 전체 가맹본부 중 46.2%가 ‘프랜차이즈 경기가 전년도보다 더 나아질 것이다’ 라고 응답했다.
이에 시장에서 이제 막 자리를 잡은 브랜드에 예비창업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준비기, 성장기, 안정기, 쇠퇴기로 분류되는 창업아이템의 사이클로 봤을 때 도입기를 막 지난 브랜드로 창업을 하는 것이 승산이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중에서 정통 삼겹살창업 프랜차이즈 구이가(www.92ga.co.kr)는 이러한 서민들을 위한 창업아이템으로 외식시장에 등장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체계적이면서도 탄탄한 창업전략으로 무장해 성공창업 발판을 다지고 있다.
정통삼겹살전문점 ‘구이가’(대표 배승찬)는 수많은 외식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꽤나 공신력 있는 기업으로 손꼽힌다.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2010 스포츠조선 고객만족도 1위상품 선정, 2011 E-BIZ브랜드 프랜차이즈부분 대상, 2011 스포츠서울 브랜드대상으로 선정 되었으며 다년간의 외식프랜차이즈를 경험한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들의 오랜 실전경험을 통한 육류구이 시스템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한 삼겹살 프랜차이즈 전문점이다.
㈜가업FC는 “가맹점의 성공이 곧 본사의 비전”이라는 캐치프라이즈를 내걸고 가맹점과 본사가 한마음이 되어 상호이익증진을 위해 협력하고 격려하며, 고객을 위한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 사업이라는 기업이념을 실천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특히 구이가는 성남시에 위치한 본사직영 육가공 공장에서 직접 가공한 고기를 구리시 물류센터를 통해 직배송 함으로써 본사가 직접 운영, 가공, 배송의 3가지를 모두 해결하는 물류 및 ‘쿡리스 시스템’구축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의 신뢰를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구이가의 쿡리스 시스템은 본사가 육가공이나 소스 등의 식재료를 매뉴얼에 따라 가공하여 매장에 직접 완제품으로 공급해 주는 방식이다.
본사에서 직접 가공된 완제품은 진공 포장된 상태에서 가맹점으로 직접 배송되며, 편리한 원팩 포장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재료를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타사와의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통해 가맹점에서는 포장만 뜯어 바로 손님상에 올릴 수 있어 조리가 편안하고 판매가 간소화되어 있다. 이에 따라 고깃집 인테리어가 간편하여 주방시설 및 인건비에 대한 지출이 비교적 적은 편이며, 주방보다는 손님을 위한 공간을 넓게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회전율이 좋아 매출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발휘된다.
(주)가업에프씨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아이템 중 하나인 삼겹살을 중심으로 구이가만의 특별한 메뉴들을 개발하여 대를 이어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을 이어가고 있다. 흔한 고기집창업이 아니라, 가맹점을 지원함에 있어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으로 최대한의 수익 지원에 매진하는 구이가와 함께라면 성공창업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길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