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마케팅의 성공 신화, MS포인트 모바일상품권

  • Array
  • 입력 2011년 5월 2일 16시 51분


이렇게 할인만 해주고도 회사가 돌아간다?

고객들에게 퍼주기만 하는 회사가 최근 이목을 끌고 있다. 바로 마이너스 마케팅을 주창하고 나오는 MS포인트가 그 주인공이다.

MS포인트 모바일상품권만 있으면 20% 할인된 가격에 백화점 상품권을 교환할 수 있는 것으로 소비자들은 이렇게 큰 폭의 할인율에도 회사가 운영되는 원리에 대해 궁금증을 품고 있다. 어떻게 이러한 일이 가능한 것일까?

우선 MS포인트는 강력한 상품으로 고객 유입을 유도, 마이너스 마케팅을 통해 서비스하는 회사다. 이러한 마이너스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에게 인증의 강제성을 요구하는데 이를 통해 사이트에 머무는 강제성을 통하여 컨텐츠를 이용,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다.

그 자세한 수익구조는 첫 번째로 배너와 동영상 광고로 인한 광고수익이다. 두 번째는 3자 마케팅 수익으로 고객정보를 활용한 타 사이트에 동시가입을 통해 수익을 내는 것으로 수익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세 번째는 리서치 수익으로 설문조사 1건당 300원으로 1일 평균 150,000개로 인해 총 4천 5백만원의 수익을 가져다 준다. 그 외 엑티브엑스 설치마케팅 및 사이트 팝업 마케팅 등 대행마케팅 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운세, 최저가 경매, 사다리타기, 음악, 숨은그림찾기 퀴즈 등 기타 다양한 컨텐츠에 고객들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끔 유도하여 수익을 창출한다. 이는 바로 MS포인트의 핵심사업으로 한게임, 세이클럽, 넷마블 등 많은 유명사이트와 기타 수백 개의 사이트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수익구조를 가지고 탄탄하게 운영되어 오는 MS포인트인 만큼 이를 이용한 창업 역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MS포인트 모바일상품권 공식판매소는 샾인샾 형태로 본업은 물론 부업의 형태로 추가수익을 얻을 수 있는 부담 없는 사업이다. 사업자에게는 높은 수익률을, 고객들에게는 저렴한 모바일상품권 이용을 제공하는 MS포인트 모바일 상품권은 전국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MS포인트는 관계자는 “이 사업은 소셜커머스 시대를 맞이한 새로운 형태의 아이템이다. MS포인트는 이러한 흐름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MS포인트를 이용을 원하거나 부업으로 삼고 싶은 이들이라면 홈페이지(www.mspoint.co.kr)와 전화(1599-1970)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