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창업 성공여부, 본사 시스템이 좌우한다

  • Array
  • 입력 2011년 6월 2일 15시 50분


최근 들어 경쟁이 가열화되는 창업시장을 반영하듯, 치킨업계에서도 예비창업자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치킨프랜차이즈 업계에서 5월부터 8월은 연중 최대 성수기로 볼 수 있는데, 예비창업자들은 이 시즌에 맞춰 성공적인 치킨창업을 주도하기 위해 본인에게 맞는 브랜드와 체인점 운영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치킨창업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본다면 일단 소자본창업을 우선순위로 꼽을 수 있으며, 그 다음은 맞춤형 창업, 실속형 창업을 예로 들 수 있다.

국내 최대의 레드오션 시장답게 치킨창업은 늘 변화와 트렌드에 민감하며, 체계적인 시스템 안에서 본사와 체인점간의 유대관계를 필요로 한다. 그렇기 때문에 치킨창업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본사의 선택은 가장 중요한 결정 중 하나이다.

소자본 치킨창업의 대표브랜드로 잘 알려진 ‘티바두마리치킨’의 경우 탄탄한 본사의 관리, 물류 시스템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전폭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티바두마리치킨은 계육 가공장 포장, 보관 및 배송이 안정적이고 탄탄한 시스템으로 이뤄지는 물류센터(경기도 안산)가 있어 늘 신선한 계육을 체인점에 신속 공급할 수 있다. 더불어 자체적인 품질 검사원과 위생관리로 안전성과 품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고객밀착관리와 체인점 효율관리 시스템 역시 티바두마리치킨의 장점. 티바두마리치킨의 각 체인점에는 고객주문 및 관리 프로그램이 PC로 내장되어 체인점의 매출 향상과 고객관리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다. 또한 체인사업본부와 물류센터에는 각각 주문관리 프로그램이 배치되어 실시간으로 주문현황과 발주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체인사업본부는 ‘체인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체인점 감동프로그램과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슈퍼바이저가 직접 체인점의 고충과 개선사항을 접수하고, 본사에서 협의 하에 체인점 운영방침을 적극 제시해준다. 게다가 본사와 체인점의 끈끈한 관계유지를 위해 점주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경기가 불안정한 가운데 치킨창업 시장에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공격적으로 감행하는 브랜드는 극소수. 티바두마리치킨은 공중파방송 드라마 제작지원은 물론 온,오프라인 이벤트 활성화로 고객과의 소통과 채널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는 맛과 품질로 타 브랜드와의 경쟁력을 갖추는 것 외에 체인점 매출 개선, 소비자 만족도 상승을 목적으로 차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500호 체인점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는 티바두마리치킨은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3회에 걸쳐 1:1 맞춤형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본 창업설명회는 체인본부 내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창업상담 문의
- 1588-6338
- tiba.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