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동영상을 볼 때 버퍼링이 심하고 자주 끊긴다’, ‘온라인 게임할 때 속도가 너무 느리다’ 등의 불편은 컴퓨터를 사용하며 누구나 한번씩은 겪는 일이다.
이런 상황을 자주 겪는 인터넷 이용자나 게이머들을 위해 컴퓨터 체감속도를 빠르게 높여주는 최적화 프로그램이 인기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출시된다는 소식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핑팡’(www.pingpang.co.kr)은 그리드 차단 및 삭제, 게임 렉방지, 네이글 알고리즘 중단 및 TCP/IP의 튜닝 및 메모리최적화 기능 등이 심플한 원터치 기능으로 구성돼 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핑팡을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면 유튜브 등을 통해 동영상을 감상할 때 버퍼링이나 끊김 현상을 완화할 수 있으며 온라인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 중에도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타사 제품에 비해 눈에 띄는 것은 최적화 프로그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고 영역이나 프리웨어 유료 결제창 등이 없다. 네트워크 속도 저하의 주원인인 그리드 및 P2P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해 차단할 수 있고, 메모리 최적화 시간도 자유롭게 재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핑팡’의 개발사인 엔아이에이(NIA)가 오는 13일부터 소셜커머스 업체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www.wemakeprice.com)에서 ‘핑팡’ 2차 클로즈베타(CBT) 서비스 쿠폰과 함께 문화상품권을 패키지로 묶어 위메프 쿠폰 형식으로 무료 판매를 진행한다.
핑팡은 지난 6월 10일부터 한 달간 소프트웨어업계 최초로 클로즈베타 서비스를 제공했다. 클로즈베타 서비스는 주로 온라인 게임사에서 게임을 정식 오픈 하기 전 소수의 정해진 인원에게만 오픈하던 방식을 말한다.
한 달간의 1차 클로즈베타가 끝남에 따라 8월 중순경 정식 오픈을 앞두고 2차 클로즈베타를 진행하게 되며 서비스 이용자를 500명에 한정, 위메프에서 쿠폰형식으로 무료 판매한다. 쿠폰 구입 후 핑팡을 설치만 하면 5천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핑팡’은 아직 클로즈베타 서비스 중으로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으며, 1차 참가자들의 사용 만족도가 높아 정식 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6093-0063)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