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가까이 내린 비가 그치자 이번에는 전국에 찜통 더위가 찾아왔다. 기상청에서 연신 폭염주의보와 폭염특보를 발효중인 가운데, 가마솥 더위에 밤잠 설치게 만드는 열대야도 함께 찾아왔다.
이런 날씨일수록 더욱 더 간절히 생각나는 여름 휴가. 한 취업포탈 사이트가 최근 국내외 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 직장인 1485명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 계획에 대해 설문조사를 벌였는데, 직장인 10명 중 8명이 넘는 82.6%가 “올해 여름휴가를 떠날 것”이라고 답변했다고 한다.
또, 여름 휴가를 국내에서 보내겠다고 답한 직장인 중 ‘제주도’를 꼽은 응답자는 18.3%로, 제주도가 한국 사람들에게 있어 여전히 ‘가고 싶은 휴가지’임을 증명하고 있다. 그런데, 로또를 구입한 뒤 당첨후기를 올리면 제주도 여행을 보내준다는 곳이 등장해 로또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국내 로또정보사이트 업계 1위(랭키닷컴 2011년 상반기 기준)의 ‘로또리치’(lottorich.co.kr)는 <실시간 베스트 당첨후기>이벤트를 통해, 로또 5등에 당첨되더라도 후기를 올려 회원들의 직접 투표에 의해 최우수 후기로 선정되면, 당선자의 선택에 따라 ‘제주도 여행권’, ‘해외항공권’ 또는 ‘현금 50만원’의 경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로또리치 박원호 본부장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갈 수 있는 2박 3일 제주도 여행권 또는 방콕, 푸켓, 발리, 세부, 보라카이 등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는 해외여행 항공권을 통해 로또리치 회원들이 좀 더 시원한 바캉스를 보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일이 바빠 미처 여행을 떠날 생각을 못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현금 50만원’의 선택권 또한 주어진다”고 말했다.
<실시간 베스트 당첨후기>이벤트는 로또리치가 회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매주 회원들의 직접투표를 통해 1위 당선자가 결정되는 방식이기에 그 선정과정을 투명하게 유지해왔다.
로또리치는 항상 ‘사실’만을 전달할 것을 명시하고 있으며, 정확한 근거 없이 과대광고를 하는 타 사이트들과는 달리 당첨조합 제공과 당첨 사실을 명확히 구분하여 회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 실제 당첨자가 탄생했을 시 동영상 인터뷰와 당첨용지 및 당첨금 수령내역서 최대한 공개하여 신뢰감을 더하고 있다.
실제로 개그맨 오정태 씨는 최근 로또리치의 <당첨기원 이벤트> 1등을 통해 행운의 금돼지(순금2돈)를 경품으로 받아, 직접 운영하고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요즘’에 인증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자체 개발한 <로또1등 예측시스템>을 통해 회원들에게 당첨 조합 번호를 문자로 알려주고 있는 로또리치(lottorich.co.kr)는 기존 로또 1등 당첨번호의 누적통계를 완벽히 분석해 최적의 조합을 추출하여 회원들에게 번호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이 시스템을 통해 59회 1등 조합 배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로또리치 고객센터 1588-064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