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원자력공모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 입력 2011년 7월 26일 16시 15분




지난 7월 20일(수) 프레스센터에서 원자력 문화재단의 ‘제20회 원자력공모전’ 시상식이 있었다. 시상식에는 한국원자력문화재단(이사장 이재환, www.konepa.or.kr) 관련 인사와 수상자의 가족들이 함께 자리했다.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번 ‘제20회 원자력공모전’의 수상자는 이규환 학생(포스터 초등부 지식경제부장관상), 이소라 학생(글짓기 중등부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비롯해 지식경제부장관상 9명, 교육과학기술부장관 9명 등 총 395명, 최우수지도교사 6명, 우수지도교사 12명, 단체상 6개교가 입상의 영광을 안았다.

각 부문별로 시상대에 오른 학생들은 행사 참여자들과 가족들에게 큰 환영을 받으며 한국원자력문화재단 이재환 이사장이 직접 시상했다.

시상내역은 글짓기부문/포스터부문/회화부문/지도교사상 및 단체상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외에도 국내 원자력시설을 1박2일 동안 견학 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졌다.

행사 관계자는 “한국원자력문화재단이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평소에 무관심했던 원자력에 대한 관심과 차세대 에너지 개발에 있어서 우리나라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청소년들에게 제시해주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라며 “앞으로도 이 같은 청소년에게 올바른 정보를 접하게 해주는 행사들이 많이 개최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20회 원자력공모전’은 원자력에 대한 효율성과 안전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마련되었으며, 원자력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원자력문화재단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energypla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