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은 오는 9월 3일 ‘보육교사의 실무와 어린이집운영’이란 주제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보육교사의 자격조건 ▲보육교사의 실무 ▲어린이집 개원 및 운영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들로 구성 되었으며, 9월 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두 시간에 걸쳐 이루어질 예정이다.
보육교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영유아 교육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교수진이 직접 강연을 맡아 학습자들에게는 보다 공감되는 설명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보육교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은 점차적으로 늘어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습자들이 보육교사의 실질적인 업무와 어린이집 운영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다. 이에 대해 교육원은 학습자의 이해와 필요성을 고려하여 이번 설명회를 준비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보육교사란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제21조에 해당하는 자로서 해당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누구나 어린이집 등에서 교사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모든 수업이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학습자들의 수가 최근 크게 급증하고 있다.
9월 3일 열리는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의 설명회는 서울 중구 을지로6가(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인근) KT빌딩 4층에서 이루어지며, 별도의 절차 없이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