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0일부터 26일까지 홍콩에서는 세계 각국의 도서가 총망라된 ‘2011 홍콩 북페어’가 열렸다. 다양한 주제와 독특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도서의 천국 홍콩 북페어에서 우리나라의 잉글리쉬 고고(대표 조인환)가 선보인 신개념 영어체육 DVD ‘E-gym’이 세계인들의 관심을 주목시키며 화제로 떠올랐다.
잉글리쉬 고고가 출시한 DVD ‘E-gym’은 재미있는 게임과 율동 등 체육활동을 통해 언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유도하는 영어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론칭한 영어체육 DVD ‘Let’s Do it’ 1탄에 이어 이번에 출시한 2탄 ‘E-gym’은 EBS 초등영어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연기자가 직접 출연해 공 피하기, 요가, 단어 만들기 등 재미있는 게임과 따라하기 형식의 율동을 선보이며 다양한 영어체육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여러 가지 동작들과 관련한 영어를 게임이나 체육활동을 통해 머리가 아닌 몸으로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게 하며, 체육활동을 통해 줄서기, 협동하기 등의 공동체 생활에도 필요한 규칙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특히 평소 운동을 싫어해 집에만 있는 아이들이 영어와 운동의 재미를 함께 배울 수 있어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잉글리쉬 고고 관계자는 “‘E-gym’은 강남 유명 유치원에서 하는 체육수업처럼 몸풀기 율동, 체육활동, 스트레칭율동, 마무리율동 등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 주는 활동들로 구성돼 있다”며 “유치원, 어린이 집, 놀이학교, 문화센터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영어를 꾸준히 배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영어체육 DVD ‘E-Gym’은 G마켓, 11번가 또는 전화 (02-475-1713)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