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한국의 브랜드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이 해외부동산 취득률이 높은 필리핀 세부 막탄에 자리하여 객실분양을 시작했다.
세부를 찾는 50% 이상의 관광객은 상당한 소비력을 갖춘 일본, 중국, 북아메리카, 서유럽, 북유럽국가의 관광객이며, 세부 막탄의 주변 호텔 객실점유율이 80%~85%를 차지하고 있어, 해외 호텔 분양에 대한 확신을 주고 있다.
세부를 찾는 한국관광객의 수도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교적 부담 없이 여행이 가능한 국가이며, 영어권 국가로서 조기유학, 어학연수, 유학중인 자녀 방문, 신혼여행, 노년층의 황혼 이민,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수준 등을 볼 때 향후 호텔 투자 시 가격 상승의 여지가 충분히 높다.
조사해 본 결과, 국내 거주자 중 개인이 사들인 해외부동산은 5억6300만 달러(92.6%), 법인이 획득한 부동산은 4500만 달러(7.4%)였고, 지역별로는 북미지역이 3억4900만 달러로 가장 높은 57.4%의 비중을 차지했고 동남아지역이 1억5700만 달러(25.8%)를 기록했다.
해외투자처로 주목 받고 세부 막탄에 위치한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은 아파트 분양과 같이 특정 객실을 분양 받아 임대, 매매가 가능한 부동산 권리 등기를 행사하는 방식으로 호텔 객실사용일수가 일정하게 정해져 있어 호텔을 이용하지 않는 시기에는 위탁 운영을 통해 발생하는 이익에 대해서 소유권자에게 나누어주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콘도는 객실에 대한 지분권만 가질 수 있으나, 호텔은 소유권을 받게 되어 그 객실에 대해 확실한 독점권을 행사 할 수 있어 큰 장점이 있다.
일반룸 131실, 스위트 룸 337실, 풀빌라 48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시송 후분양 조건으로 건물 완공여부에 대한 불신이 없으며, 내실 있는 경영으로 유명한 호텔 브랜드가 들어가 안전한 호텔 자산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호텔 객실사용일수는 60일로 사용기간에는 독점적인 권리를 가지며 매년 세부를 찾는 관광객 증가로 인해 5년간 연 8%의 확정된 수익률을 보장한다. 5년 후에는 객실 위탁 운영에 따른 순수익 50%의 확정 투자 수익도 기대된다.
호텔 소유권자에 대한 우대조건으로 워터파크, 피트니스, 키즈클럽(유아놀이 시설)무료이용과 식음료, 마련 시설 등 부대시설 서비스가 20~40% 할인 적용되어 마지막으로 골프장 준회원 대우를 통해 사업 차 방문하거나 친구들과 여행을 즐기는 남성 고객에게 더없이 좋은 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문의 02) 521-1235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