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머릿속의 생각을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는 도구가 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쏟아지는 정보 중에서 옥석의 정보만을 취사 선택 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이 향상되고, 스쳐 지나가는 수많은 아이디어를 놓치지 않고 현실 속에 구체화 시킬 수 있지 않을까.
이 꿈 같은 일들을 현실화 시키기 위해 개발된 도구가 바로 마인드맵이다. 마인드맵은 지식을 요약하고 정리하는 습관을 통해 생각을 시각화시키는 습관을 들여주고, 생각의 맥을 잡아준다.
㈜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 www.thinkwise.co.kr)이 출시한 씽크와이즈는 사람들이 많은 정보를 정리하고 취사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이다. 특히 업무 혁신과 업무 협업이 필수적인 기업가들과 아이디어 뱅크가 되고 싶어 하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업무 능력 향상을 도와주고 창의적인 사고를 길러주는 생각 도구로 각광 받고 있다.
씽크와이즈는 1998년 개발된 이래 마인드매퍼(MindMapper)라는 브랜드로 100%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 수출 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2003년 미국 현지법인 설립 후 판매가 급증해 현재 9개 국어 버전으로 80개 국가에 수출되고, 지난 6월 동양그룹 EP에 모듈 형태로 탑재되는 등 국내외적으로 마인드프로세서라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영역을 구축한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선보이는 'ThinkWise 12'는 이전 버전에 비해 보다 빠른 작업환경, 편리한 호환성, 직관적인 UI와 협업기능을 통한 조직소통을 강화한 점이 눈에 띈다.
이를 테면 PC에서 정리된 마인드맵 문서를 정리해 놓으면 스마트폰, 갤럭시탭 등 각종 모바일 기기에서 공유 편집할 수 있고, 맵을 표로 전환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문서로 만들어 준다. 또 브라우저 및 작업창을 통해 작업속도가 향상된 점은 물론이고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와 한글 문서 또한 쉽게 변환할 수 있어서 별도의 문서작업이 필요 없어 무척 편리하다.
이외에도 협업기능을 이용하면 여러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빠르게 동작하는 특허기술을 적용했으며, 하이퍼링크를 이용한 파일의 실시간 공유 기능, 네트워크가 끊어져도 최종 작업 자동 저장 기능으로 안정성을 높이는 등 전반적으로 기능 향상을 꾀했다.
생각의 정리기술이 곧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정보화 시대,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무장한ThinkWise 12와 함께 생각의 지도를 현명하게 그려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