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 D-6, 이것만은 알고 가자!

  • Array
  • 입력 2011년 10월 28일 17시 56분


오는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A, B홀에서 개최

‘제25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이하 ‘코엑스 유아교육전’)’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전시는 부모와 자녀, 교육종사자들이 유아교육의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 전시회다. 이번 회에도 전시 기간 내에 10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엑스 유아교육전‘과 같이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대형전시회에는 사전 준비를 통해 관람 중에 겪을 수 있는 혼란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 관람객들이 전시 방문 전에 사전에 알아두면 좋을 정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 수유실, 유모차 대여, 주차시설 등 편의시설 미리 알아두자

‘코엑스 유아교육전’의 주최측인 (주)세계전람은 ‘수유실’, ‘유모차 무료대여’, ‘휴게실(카페테리아)’, ‘택배 부스’, ‘무료 셔틀버스’ 등으로 관람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1~4세의 자녀를 가진 부모의 참가 비중이 가장 높다. 이를 고려해 전시장 내에는 엄마들이 관람 도중에도 안락하게 수유할 수 있는 수유실이 마련된다. 수유실은 A, B 홀에 각각 있으며 기저귀 교환대, 전자레인지, 냉온수기, 공기청정기 등이 비치돼 있다.

전시장에 입장할 때 3세 이하 유아에 한해 3시간 이내로 유모차 대여도 가능하다. B홀 입구 우측에 유모차 대여소가 준비돼 있으며, 순환식으로 순차적 대여가 이뤄진다. 입구에서 출입증을 발급받은 후 신분증을 제출하면 쉽게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물건을 많이 구입한 관람객들을 위한 택배부스도 설치된다. 택배부스는 A홀과 B홀 사이 휴게실(카페테리아) 옆에 설치될 예정이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관람객에게는 주차 문제 또한 중요하다. 혼잡한 코엑스 주차장이 걱정된다면 송파 탄천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다. 전시회 기간 동안 송파탄천주차장에서 코엑스까지는 무료셔틀버스가 운영된다. 배차간격은 15분 내외이며, 매일 아침 9시 30분(송파탄천주차장 출발)부터 저녁 6시 30분(코엑스 출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무료입장 시 신분증은 필수품!

제25회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 한 관람객들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단, 무료입장을 신청한 사람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 한다. 사전등록 관람객들은 전시장 입구 사전등록대에서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여권, 의료보험증 등 국가에서 발행한 신분증)을 제시하고,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 후 무료입장할 수 있다. 또한, 11월 2일에 ‘코엑스 유아교육전’에서 발송되는 바코드 메일을 출력해 오면 출입증을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 사전등록은 10월 31일까지 종료된다.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지 않고 전시회 관람을 원한다면 입장료 5,000원 지불 후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는 교육종사자에 한해 무료입장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종사자들은 교육종사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하다. 교사신분증 또는 재직증명서, 명함 등의 서류를 제시하면 무료입장 명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단, 인쇄물로 된 초청장 소지자들은 등록지 작성만으로 입장이 가능하므로 신분증이 없어도 된다.

- 참가업체 위치 및 동선파악, 이벤트를 적극 활용할 것

관람객들은 ‘코엑스 유아교육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충분히 참가업체의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좋다. 전시장 내의 동선을 미리 정해두면 관람하는데 용이하다. 특히, 참가업체 및 편의시설 위치나 사용방법을 미리 알면 효율적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할 업체목록을 만들어 관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녀에게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인터넷이나 상점, 서점 등에서 가격 및 품질을 전시장 내의 물품과 비교한 후 구매를 권장한다. 이번 전시에 참가하는 업체 중 관심 있는 업체가 있다면 그 업체의 홈페이지를 자주 체크하는 것이 좋다. 할인이벤트, 무료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의 진행 소식이 대부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또한 전체적인 참가업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코엑스 유아교육전’의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egefairs)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상세한 업체별 이벤트, 체험단 모집, 사은행사 등이 ‘코엑스 유아교육전’의 블로그를 통해 공지된다.

- 부대행사(이벤트홀, 세미나)참여로 아이와 함께 전시 두 배로 즐기기

‘코엑스 유아교육전’은 전시회 관람 이외에도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이벤트행사 및 세미나 등 전시회 관람객들을 위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B홀 전시장에 위치한 이벤트 홀에서는 종이접기 영재교실, 프리미엄 피아노 교육, 마술 공연 등 아이의 기초교육과 창의력,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체험활동들이 가득하다. 또한, 이벤트 선물도 마련돼 있어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회 기간 중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되는 세미나 역시 주목할 만하다. 박현영, 이근철 등 현재 교육 관련업에 종사 중인 유명 교육 강사가 초빙돼 엄마들의 자녀교육법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줄 유익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간엔피엠 김동현 기자(shepon2011@hanmail.net)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