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5일 근무 확대와 웰빙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갑갑했던 도시를 벗어나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소형 주말주택 ‘세컨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세컨하우스는 말 그대로, 또 하나의 삶을 꾸릴 수 있는 주말주택을 의미한다.
특히 사방이 꽉 막힌 아파트와 고층빌딩 틈바구니에서 벗어나고픈 현대인들의 일탈심리가 반영돼 탁 트인 시야와 마당이 있는 친환경적인 전원주택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말만이라도 여유롭게 자연 속에서 자녀들과 함께 체험과 텃밭을 가꾸고픈 소박한 소망의 발현인 것이다.
게다가 교통망이 좋아지면서 그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주말이나 휴일마다 찾는 세컨하우스가 너무 멀거나 진입이 불편하다면 이동이 어려워 무용지물이 되기 십상이다. 때문에 거주지에서 차로 1~2시간 이내에 오갈 수 있는 곳이 최상으로 꼽힌다.
이런 점에서 서울을 기준으로 세컨하우스의 최적지는 가평과 양평, 김포, 강화, 광주, 남양주 등이 꼽히고 있다. 특히 잘 연계된 지하철 덕분에 자가용이 없더라도 이동이 편리하고, 훌륭한 자연경관을 둘러볼 수 있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세컨하우스 분양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집을 장만하기에는 주택용지 가격이 높고 이외에도 여러모로 신경 써야 할 사항이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분양되고 있는 세컨하우스 중 가장 주목 받는 곳은 양평군 용문면에 위치한 ㈜민우주택건설의 ‘애틱하우스 용문’을 꼽을 수 있다. 중앙선 용문역에서 800m 거리인 용문면 다문리 흑천가 일대의 애틱하우스 용문은 단독형과 풀빌라, 원룸형, 빌라형 등 다양한 유형과 평수를 구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펜션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과 조화를 이루는 모던 스타일의 외관과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가 펜션으로서도 충분히 메리트를 보유하고 있다. 펜션으로 직접 운영이 불가한 경우에는 위탁 운영도 가능하다. 위탁 운영 시에는 연 6~8%의 수익률을 보장한다.
물론 본래 목적인 세컨 하우스용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3중 시스템의 창호와 동판 현관문이 뛰어난 난방의 기능을 발휘하며, 한샘키친과 아일랜드 식탁, 쿡탑 등이 고급스러운 식사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게다가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위한 바비큐 데크와 옥상의 텃밭도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가변형 벽채를 이용한 기능성이 강조된 방구조와 고급스러운 월풀 욕조와 사우나 시스템, 그리고 욕조에서 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천정형 뷰까지 갖추고 있어 풍요로운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다. 지하의 다양한 공간 활용 역시도 빠질 수 없는 전원주택만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2억 원 대의 소형 주말주택으로 펜션 운영도 가능한 ㈜민우건설의 애틱하우스 용문에 대한 분양문의는 홈페이지(www.minwoo.kr) 혹은 전화(02-488-6242)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