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브랜드를 글로벌브랜드로 이끈 김선권 대표 한국창업포럼에서 특강

  • Array
  • 입력 2011년 11월 28일 14시 40분


지난 26일 토요일, 중앙대에서 열린 제1회 ‘한국창업포럼 창립기념 학술대회’에서 (주)카페베네 김선권 대표가 특별강연으로 강단에 섰다. ‘한국창업포럼’(회장 강병오)이 주최하고 중앙대 산업.창업경영대학원이 주관, 중소기업청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국내 창업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청년 창업에 대해 논의한 자리였다.

‘토종브랜드, 세계를 공략하다’를 주제로, 김선권 대표는 카페베네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공적으로 이끈 생생한 경영스토리와 성공전략을 전하며 창업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꿈에 진실하라!’라는 메시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의 특강에 이어 2부 행사에서는 박재환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창업사업단장)가 ‘선순환 창업생태계 구축을 통한 청년창업활성화’를 주제로 박명수 NICE신용평가(주) BD기획실 실장의 발표가 이어졌다.

종합토론에는 중앙대 김정인 교수와 권혁주 중앙일보 기자, 박수왕 소셜네트워크대표, 이병권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장, 차원용 고려대학교 교수 등이 참여했다.

또 이날 행사를 마무리하며 카페베네 협찬으로 총 500만원 상당의 경품추첨행사도 이어졌다.

카페베네는 질 좋은 생두 확보에서 로스팅과 블렌딩, 유통에서 바리스타의 커피추출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관리.감독을 원칙으로 최고의 커피를 제공한다. 또 메뉴를 다양화하고 문화콘텐츠를 폭넓게 생성함으로써 커피와 휴식,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한다. 해외시장 확장에 속도를 내어 뉴욕 맨해튼-해외1호점 개장을 앞둔 ‘글로벌브랜드-카페베네’ 는 온라인 caffebene.co.kr / 트위터 @caffebenehq 에서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