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을 이용한 교육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블렌디드 러닝이란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외에 다양한 학습 방법을 혼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더 많은 학습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효율적인 시간 사용으로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조영호)이 온오프라인 교차 수강으로 대학원 학위를 받을 수 있는 ‘Global Standard MBA’를 도입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졸업이수학점 48학점제를 도입한 이 과정은 마케팅, e-비즈니스, 회계학, 금융, 인사조직, 생산/운영관리, 경영전략 등 총 7개의 세분화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Global Standard MBA는 학업과 업무를 동시에 해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교차 수강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전문화된 경영과정을 공부할 수 있게 됐다.
교육 지원방식도 다양하다. 온오프라인 교차 수강 외에도 정기적인 오프라인 특강 및 행사 등을 개최하며 능동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학기 중 매달 첫째 주 토요일에는 외부에서 인사를 초청해 살아있는 경영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더불어 휴먼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하다. 총 3,188명의 Global Standard MBA 졸업생들은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 중이며 재학생들은 체육대회, 워크샵, 과정별 모임 등에 참여해 선배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다.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 서로 근황을 나누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웹진도 발행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계자는 “이 밖에도 1:1 학습지도와 실시간 Q&A를 통해 체계적인 학습 관리가 가능하다”며 “졸업 후에도 계절 수업 및 청강제도를 운영하며 학생들을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Global Standard MBA는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온라인 과정 지원은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Global Standard MBA 홈페이지(www.ajoumba.ac.kr)로 지원 가능하며, 오프라인 과정 지원은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http://mba.ajou.ac.kr)에서 지원하면 된다. 수시 모집기간은 오는 2012년 1월 6일까지며, 서류접수는 9일까지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은 전화(031-213-5162) 또는 이메일(degree@ajou.ac.kr)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