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교수진과 뛰어난 커리큘럼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 오규택)이 2012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영 및 금융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MBA과정은 ‘Global BRICs MBA’와 ‘CAU-Leader MBA’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가치 있는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CAU-Fudan MBA와 CAU-Finance MBA 과정으로 구성된 ‘Global BRICs MBA’는 경영전문 과정을 배우는 동시에 중국 상하이 소재 명문 Fudan대학으로의 유학 등 중국 전문 MBA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중국전문 MBA 과정이라 불리는 CAU-Fudan MBA는 두 대학간 복수학위 협정으로 중앙대학교의 MBA 학위와 중국 상하이 소재의 Fudan대학의 경제학 석사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2년의 과정 중 1년은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경영전문지식을 습득하고 나머지 1년을 Fudan대학에서 중국경제의 역사 및 정치경제 시스템, 세제 및 법률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우게 된다.
CAU-Finance MBA는 재무 및 금융에 특화된 과정으로 경영학 기본 과목과 더불어 금융산업과 시장부터 산업, 상품, 제도 등 금융과 관련된 전 영역에 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100% 영어로 강의가 진행되는 2년제 과정으로 재학 중 상위권 성적을 유지할 경우 특별 장학금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의 2012년 가을학기부터 시작될 예정인 Finance-Fudan MBA는 위 두 과정의 장점을 합친 것이라 할 수 있다. CAU-Fudan MBA과 마찬가지로 두 개 학위를 동시 취득할 수 있으며, 금융특화 모듈을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CAU-Leader MBA’ 과정은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들의 실무 경쟁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야간과 주말에 진행된다. 커리어의 변경을 원하거나 좀 더 전문화된 영역을 갖고 싶어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와 사례, 현장실습 위주의 교육이 실시된다.
일반경영 분야는 물론, 신흥시장 경영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경영, 재무정보와 자산관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할 전문경영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특성화 영역의 수업이 펼쳐지며, 일부 강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한 영어로 진행된다.
한편,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2012학년도 전기 신입생 지원서 접수는 오는 1월 8일까지 인터넷 접수 www.uwayapply.com)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 접수 후에는 반드시 입학원서와 구비서류를 1월 10일까지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해야 한다. 면접 전형은 1월 14일 치러질 예정이며, 합격자 발표는 1월 20일 홈페이지(http://mba.cau.ac.kr)를 통해 공고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