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미국 내 1천200여 개 한국학교 교사들의 연합체인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가 4일 상호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
이 협정에 따라 양측은 재미한국학교 교사를 위한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개설하기로 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국제언어교육원에서는 80시간 이상의 온라인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에서는 42시간 내외의 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각각 진행한다.
재미한국학교 교사를 위한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은 빠르면 오는 4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수료하는 재미한국학교 교사들은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의 응시자격이 주어져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취득의 기회가 열린다.
또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언어문화학과 등의 신/편입학 시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가 추천하는 자에게는 입학금 면제 및 재학기간 동안의 등록금 3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언어문화학과는 한국어교원을 양성하는 학과(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취득)로 국내 및 해외 한국어교육자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재외한글학교 교사 사이버연수과정 운영 등으로 최근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온라인 한국어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이다.
2012학년도 1학기 신, 편입생 모집요강 및 지원절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홈페이지(www.scau.ac.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