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에는 개원 이래 매년 놀라운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는 재수학원이 있다. 엄격한 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재수학원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는 일산 남경학원(www.nk2345.com)이 바로 그곳이다.
남경학원 관계자는 “남경학원 재수종합반(이하 남경 재종반)은 2009년 개원한 첫 해에만 재원생의 57.4%가 서울권대학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올해에는 재원생 235명중 134명의 재수생이 의대 및 SKY대학을 포함한 서울권대학에 합격할것으로 예측되는 등 놀라운 실적이 계속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같은 성과가 알려지면서 일산의 재수학원 하면 남경학원을 떠올리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많다”고 전한다.
남경학원이 일산 재수학원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남다른 관리제도에 있다. 그 중 학부모들의 큰 신뢰를 얻고 있는 것은 강사 관리 시스템으로 엄격한 서류심사를 통해 채용된 강사진이라 할지라도, 한 해 2번 강의 평가를 통해 까다롭게 관리되는 프로그램이다. 이 같은 강사시스템을 통해 강사들은 학생에 대한 정성과 열정을 되새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자 출결 관리시스템, 무단외출 금지, 벌점제도에 의한 퇴원제 등으로 재원생들에 대한 철저한 관리 역시 타 학원과 대비되는 경쟁력이다.
또한 EBS 교재를 주 교재로 채택해 수능 고득점을 노리는 한편, 학원에서 개발한 자체교재를 활용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등 수험생들에게 수준 높은 수업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재원생도 깜짝 놀랄 정도의 성적향상을 이끌어준 질의응답 시스템은 남경 재종반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담임선생님과 재원생이 학습 방법과 문제점을 꾸준히 상담하는 질의응답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최적의 학습태도를 유지할 수 있다.
남경 재종반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성공 요인은 차별화된 커리큘럼이다. 학생들의 수요와 부족한 부분을 최대한 반영한 질 높은 강의와 다양한 특강은 성적향상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 특히 일산에서만 15년을 강의한 남경학원의 설립자 이혁수 이사장(일명 혁쌤)은 재종반 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직접 할 정도로 학생들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이혁수 이사장은 “이 같은 다양한 커리큘럼과 교육 제도의 효과는 매년 향상하고 있는 대입 합격률이 입증하고 있다”며 “더욱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노하우를 내세워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의 꿈을 이루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