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대학교(총장 이우용. 원격대학협의회 회장)는 교육과학기술부의 사이버대학경쟁력강화추진 사업 중 국내 석학 강좌 개발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개발된 국내 명사들의 전문 분야 석학 강의는 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러한 교육과학기술부의 지원에 대해 원격대학협의회 이우용 회장(한국사이버대학교 총장)은 “교육과학기술부의 예산지원은 사이버대학들이 협력하여 교육시장 개방과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사이버대학의 특성화와 차별화를 지속할 수 있는 중장기적 정책 수립과 더불어, 국민에게 온라인을 통한 교육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사이버대학교는 학점교류를 통해 연세대 등 전국 66개 대학교의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서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원격대학종합평가」결과 경영. 행정. 물적자원(시설/설비/시스템)부문에서 전국 17개 사이버대학 중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8년에는 고등교육법상 4년제 종합대학교로 전환되었다. 또한 입학생 전원(100%) 장학금 제공을 포함하여 다양한 장학금 혜택(전체 재학생대비 60.5%, 등록금대비 26.5%)을 자랑하고 있다.
참고로 한국사이버대학교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사이버대학교의 지하철 스크린도어광고의 인증샷을 찍어 올리는 ‘한국사이버대학교를 찾아라’이벤트와 입학일정 알림이벤트로 진행된다.
2012학년도 1학기 특별전형 신.편입생 입학접수기간은 1월 17일부터 1월 26일까지이며,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주부 합격자에게는 1년간 정규학기 수업료 20% 학비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학점당 수업료는 8만원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go.kcu.ac)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