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정리하는 기술이 곧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정보화 시대, 디지털마인드맵의 창의적 활용사례를 주제로 한 공모전이 개최된다. ㈜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 www.thinkwise.co.kr)은 혁신적인 업무능력 향상과 창의적인 사고를 도와주는 디지털 마인드맵 씽크와이즈(ThinkWise) 출시 15주년을 맞이해 활용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Thinkwise는 1997년 출시된 이래 9개 언어로 개발돼 80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국내외 1만여 개 업체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을 만큼, 업무혁신과 창의적인 사고계발을 위한 디지털마인드맵 제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1월18일(수)부터 다음달 29일(수)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응시 부문은 응시자의 수준별로 Thinkwise아카데미를 통해 강사과정을 수료한 강사나 Thinkwise사이트에서 선정된 고수가 참가할 수 있는 ‘강사/고수’부문과 Thinkwise사용자전체를 대상으로 한 일반부문 등 크게 두 부문으로 제출분야는 크게 기업(기관), 교사, 학생을 대상으로 한 34개 분야로 세분화되어 진행된다.
ThinkWise는 기업가들과 직장인들이 기획과 프로젝트 관리 부분에서 많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취사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각도구로 유명하다. 특히 ㈜심테크시스템이 개발한 Thinkwise는 국제 공인을 받은 마인드맵지도사 자격보유자가 개발과정에 참여해 가장 마인드맵의 원 개념을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는 제품이기도 하다.
㈜심테크시스템의 정영교 대표는 이번 공모전 개최와 관련해 “지난 5년간 마인드맵과 시각적사고를 업무와 학습에 적용시켜 성공을 거둔 사례가 급속도로 증가했다” 면서 “일상 생활에서 디지털마인드맵 활용사례를 발굴해 더 많은 사람들이 시각적 사고와 창의적 업무능력계발에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개최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모전에 접수한 응시자들의 맵파일(twd)과 마인드맵을 활용한 구체적인 사례설명을 기술한 지정양식은 웹사이트 게재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며 저작권은 ㈜심테크시스템에 귀속된다. ㈜심테크시스템 관계자는 “각 분야별 접수된 자료들을 바탕으로 활용사례집을 발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ThinkWise활용수기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Thinkwise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