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푸드 산양유 함유된 발효요구르트 ‘당신애’출시

  • Array
  • 입력 2012년 2월 13일 13시 05분


칼슘 우유, 저지방 우유, 비타민 첨가 우유 등 다양한 기능성 유제품이 시판되는 가운데, 최근 인공적이지 않으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산양유가 각광을 받고 있다.

산양유는 단백질 및 지방구성이 모유와 같고 알칼리성으로 성질이 따뜻하여 자극적이지 않으며 성장과 면역력 증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인공적 방식의 기능성 우유와 비교해도 영양 면에서 손색이 없다. 또한 지방구가 적고 단백질 커드가 부드러워 소화 흡수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우유를 먹으면 배탈이 잘 나는 한국인에게 적합한 식품이다.

동의보감에도 산양유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 심폐를 부드럽게 하고 소갈을 멈춘다’라고 소개 되어 예로부터 건강식으로 인정받아 왔음을 알 수 있다.

다수의 연구 결과를 통해서도 산양유의 효능을 알 수 있는데, 외국의 임상실험 결과 중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어린이에게 우유 대신 산양유를 음용하게 한 결과 체중, 키, 골밀도가 더 크고, 칼슘, 비타민A, 헤모글로빈 함량이 더 많아졌다는 사례가 가장 유명하다.

국내에서도 농촌진흥청과 충북대 연구진이 ‘당뇨병 유발 실험용 쥐에게 4주간 급여한 결과 혈당치가 무려 52%나 감소해 혈당치료제 보다도 높은 효과가 나타났다’는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렇듯 산양유가 남녀노소 누구나 애용하는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가운데 발아발효전문기업 아담휴㈜에서 산양발효요구르트 ‘당신애(愛)’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담휴㈜ 길재영 회장은 “당신애(愛)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선천성, 후천성, 임신성 등 모든 유형의 당뇨환자들에 혈당강하 효과가 기대된다”며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원하는 성인,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 및 청소년, 피부미용을 원하는 여성, 성장발육이 필요한 어린이 등 모두가 마실 수 있는 메디컬 푸드”라고 설명했다.

이어 “2월 말 경에는 실제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실험 결과가 발표될 예정으로, 현재 고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아담휴㈜ 측은 당초 산양발효요구르트 ‘당신애(愛)’의 3월 출시를 계획했으나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예약 판매를 실시, 2월 14일 첫 배송을 시작한다. 산양 목장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방목시스템과 최첨단 자동화 생산설비에서 One Stop System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예약 주문은 아담휴㈜의 전국 지점 및 활동 뷰티션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damhue.co.kr)와 상담문의 전화(042-489-6780)로 알 수 있다.

한편 아담휴㈜는 안티에이징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식품 외 다양한 웰에이징 아이템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발아발효전문기업이다. 지난 1월 글로벌 마케팅 파워를 대비한 화장품 브랜드 ‘GF7'을 출시한 데 이어 고품격 산양발효요구르트 ‘당신애(愛)’로 웰에이징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