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맛과 품질을 무기로 미국∙일본∙중국 등 호두과자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지난해에는 호두과자전문점 가맹사업에 뛰어드는 등 꾸준히 변화, 성장하고 있는 79년 전통의 학화호두과자가 카페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최근 서울 서초동에 가맹 10호점인 유기농 푸드 카페 ‘카페학화’를 오픈한 것.
2월 6일 오픈한 ‘카페학화’ 서초점은 국민간식인 학화호두과자와 커피 등의 음료를 곁들여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서양 베이커리 메뉴 일색이던 카페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유기농 푸드 카페답게 메뉴는 호두과자를 비롯한 유기농 빵과 커피 및 보이차, 녹차 등 건강음료를 마련했다.
학화호두과자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드나들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내고자 실내 인테리어를 아늑하게 꾸미고, 조명 또한 은은하게 했다”고 설명하며 “덕분에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카페학화’ 서초점에 인근 주민들은 물론, 멀리서 물어 찾아올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장거리 여행 때나 맛볼 수 있었던 천안의 명물 학화호두과자를 도심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점과, 웰빙메뉴를 취급한다는 점이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한 것. 특히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학화호두과자 측은 ‘카페학화’ 서초점 오픈을 기념해 전 가맹점에서 2월 한 달간 호두과자 무료 시식회를 진행하는 한편 서울 서초∙홍제점, 안양 호계점, 수원 권선∙매탄점, 대전 둔산점, 부산 광안점에 이을 가맹점을 모집,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카페학화’의 가맹 문의는 학화호두과자 홈페이지(www.hodo1934.com) 또는 전화 (02-584-337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