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은 전국에 촘촘히 깔린 1200여 지점, 2만5000여 전체 임직원의 참여와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삼는다.
‘국민을 먼저 생각’하기 위한 ‘KB스타드림봉사단’은 청소년, 글로벌(다문화), 환경, 노인복지 등 4대 핵심 테마에 집중한다. ‘소외된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자는 목표 아래 지점별로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1인 1봉사활동’, ‘10시간 이상’이란 원칙을 내세운 KB스타드림봉사단’은 연간 25만 시간 이상을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에 기부하는 셈이다. 최근엔 임직원 1100여 명이 재해 발생 시 긴급지원을 펼치는 ‘신속드림봉사단’과 문화 예술 재능을 기부하는 ‘재능드림봉사단’을 신설했다.
지난해 5월, 200억 원 규모로 출범한 KB금융공익재단에 올해에도 200억 원을 추가 출연해 ‘경제·금융교육’ 및 ‘KB굿잡 사업’ 지원을 한층 정교하게 할 계획이다.
‘경제·금융교육’을 또 다른 사회공헌사업 목표로 정하고 KB금융공익재단,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등 관계사 모두가 역할을 나눠 다각적 교육 봉사활동을 펼쳐나간다.
특히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경제·금융교육 강화로 가난의 대물림을 막고 이들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1월에는 ‘KB굿잡 사업’을 출범시켜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