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자동차는 250cc급 스쿠터 Q3를 2012년 5월 1일부터 출시한다 국내 250cc급 이상 고배기량 스쿠터를 사용하는 고객, 레져 및 출퇴근 용도로 사용하는 층과 택배 등 영업용으로 장거리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경기불황 속 고객 호주머니를 감안한 495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제시 Q3는 동급 차종보다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불황 속 고객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여 소비자가를 495만원으로 결정하였고, 수입차에 비해 부품가격이 저렴하여 차량가격이나 유지비용을 고려할 때 합리적인 소비자를 위한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Q3는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 유럽시장에서도 대만산과 일본산의 스쿠터와 경쟁하여 경쟁력 있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강한 퍼포먼스, 세단 느낌의 승차감 Q3는 246.8cc 수랭식 4행정 DOHC 인젝션 엔진을 장착했다. 실제 로드테스트 주행결과 엔진출력 23마력으로 국내 시판중인 동급제품 중에 최고출력과 최고속도을 구현한다. 엔진출력을 안정적으로 발휘하도록 프레임의 강성을 높이고, 머플러도 새롭게 디자인됐으며, 브레이크는 앞.뒤 연동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DOHC 수랭인젝션 엔진을 장착해 연비를 크게 향상시킨 점도 특징이다.
Q3는 Q2의 패밀리룩을 기본으로 250cc 급에 어울리는 방풍성능 향상을 위해 대형윈도우 스크린을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프런트 부분에 쿠션의 스트로크를 15mm 연장하여 부드러운 승차감을 업그레이드 하였고, 14인치 휠을 장착하여 굴곡이 심한 도로에서도 편리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고 배기량 중량에 부담을 느끼는 라이더에게도 다루기 쉽고 편리한 운전이 가능하도록 건조중량을 180Kg으로 최소화 하였으며, 스쿠터에서는 국내업계 최초 적용된 스마트키를 장착해 고급세단 같은 느낌을 배가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