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의 민간 수장가 단체인 중국수장가협회(민족예술품수장위원회)와 국내 중국 고미술품 전문 옥션업체인 (주)트루이스트가 한·중 수교 20주년을 기념하여 ‘중국 고미술품 감정학술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어서, 국내외 중국 고미술품 소장가 및 수집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5월 9일 부터 11일 까지, 3일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는 중국 고미술품의 대표적인 도자기, 청동기, 칠기, 옥기, 서화 등의 분야에 중국 고미술 전문가들이 감정위원으로 참석한 가운데 감정행사와 학술세미나가 함게 진행된다.
본 행사는 국내의 (주)트루이스트와 중국의 중국수장가협회 민족예술품수장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주)밸류엠과 (주)제이스파크코리아가 주관사이며, 서울홍산문화중국도자박물관이 후원하면서, 미디어 협력사로 SBS이플러스가 함께 한다.
올 가을 ‘2012 제주 중국 고미술품 경매행사(옥션)’을 앞 둔 사전행사이기 때문에 과연 이번 행사에서 세계 최고의 중국 고미술 전문가들에 의해 어떠한 숨은 보물들이 발견될 지 벌써부터 국내외 중국 고미술품 소장가 및 수집가들의 초미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최근 중국의 경제력 상승과 더불어 중국인 고미술품 수집가들이 국내외 각종 경매행사에서 연일 최고 낙찰가를 경신시키고 있는 상황에 비추어, 이번 행사에서 진품으로 판정될 고미술품 역시 ‘2012 제주 중국 고미술품 경매행사(옥션)’에 출품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는 점이 국내외 수장가들의 감정 예약 신청을 서두르게 하고 있다.
감정예약 신청은 행사 전 5월 8일까지 (주)트루이스트 홈페이지(www.trueast.co.kr)를 이용하거나 전화(대표전화 : 02-737-0366)로 가능하며, 행사 기간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물품의 감정료는 안목감정으로 22만원(부가세 포함)이고, 진품일 경우 감정위원들의 친필 감정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감정서 발급비용은 별도 80만원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