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남자의 자격에서 이윤석씨가 스쿠터를 타고 무서워 하는 내용이 방영되었다. 이윤석씨 모습과 정반대의 스쿠터 레이싱 선수들이 총 출동하여 자신의 실력을 유감 없이 발휘하는 국내 최대의 스쿠터 레이싱 대회인 코리아 스쿠터 레이스 챔피언십(이하 KSRC) 경기가 5월 6일 잠실 스피드트랙에서 개최되었다.
경기는 커플전, 씨티전, 비본전, VJF250전의 4개 클레스로 70명 선수가 참가하여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각 종목 우승선수는 커플전 김창혁, 비본 남궁일, CITI전 김정철, VJF250전 윤승용 선수가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행사에 많은 관람객이 참석하여 대림자동차 히스토리 전시관, 인디밴드 콘서트, 아크로바틱 이륜차 묘기, 서킷체험주행, 거북이 레이스 등 전시와 공연을 비롯한 각종 체험행사로 관중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되었다.
대림자동차 히스토리관은 1960년대부터 최근까지의 각 년도별 스쿠터 브랜드 총 10대의 역사를 테마로 구성되었다. 히스토리관을 통해 대림 스쿠터의 역사와 디자인 및 기술적 진보과정을 일반 관람객들과 공유하여 이륜차의 가치를 알리고자 함이다.
대림존에는 대림자동차의 신기종인 Q3가 튜닝 및 업그레이드된 사양으로 전시되었다.
Q3는 246.8cc 수랭식 4행정 DOHC 인젝션 엔진을 장착했고, 최고출력 23마력으로 국내 시판중인 동급제품 중에 최고출력과 최고속도를 구현한 강한 퍼포먼스 세단 느낌의 럭셔리 스쿠터다.
이 밖에도 본 행사에서는 인기 아마추어 밴드인 인디 콘서트가 열려 2012 KSRC 개막전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었다. 매 대회 진행되어 인기 이벤트로 자리 잡은 서킷 체험 주행과 거북이 레이스가 열렸으며, 특히 이번 서킷체험주행은 Q2RC 동호회에서 참석하여 차별화 기종 Q2다이나믹과 신기종 Q3 차량으로 트랙을 직접주행 하였다.
2012 KSRC 2전은 6월 10일에 잠실스피드트랙에서 열리며 1전 이상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