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브리핑]GS샵, 中企상품 409만달러 수출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2년 5월 9일 03시 00분


코멘트
■ GS샵, 中企상품 409만달러 수출

GS샵이 지난해 7월부터 10개월간 태국 인도 중국 미국 대만 등 5개국에 중소기업 상품 409만 달러(약 46억 원)어치를 수출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홈쇼핑업체가 400만 달러가 넘는 수출 실적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요 수출 품목으로는 해피콜의 프라이팬, 셰프라인의 냄비, 휴롬의 원액기 등 주방용품이 대부분이다. 최근에는 진동파운데이션을 비롯한 미용 상품으로 품목이 확대되는 추세다. GS샵은 올해 말까지 1000만 달러 이상 수출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 효성, 가정의 달 ‘사랑의 편지’ 이벤트


효성그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업 블로그(www.hyosungblog.com)에 ‘사랑의 편지’를 남긴 시민들을 추첨해 선물과 케이크를 배달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8일 밝혔다. 가족, 선생님, 친구 등 누구에게나 보낼 수 있으며 메시지와 함께 주고 싶은 선물과 받을 사람 정보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뽑힌 1등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선물과 케이크, 메시지 카드를, 2등 20명에게는 케이크와 카드를 배달한다.
■ LH, 주택-도시개발 경험 중남미 전수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부터 볼리비아 등 중남미 5개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주택 및 도시정책 개발’에 대한 교육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또 앞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이라크, 콜롬비아 출신 공무원에 대해서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LH는 2006년부터 해외 공무원 초청연수사업을 통해 주택건설, 택지개발, 신도시, 산업단지 등 수십 년 동안 축적한 개발 노하우를 개발도상국에 전수하고 있다. 그동안 22개 과정에서 59개국, 316명의 연수생을 배출했다.
■ SPC ‘코리아 푸드쇼 2012’ 참가


SPC그룹은 8일부터 11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 ‘코리아 푸드쇼 2012’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부와 KOTRA가 주최하고 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똑똑한 식품과 함께하는 맛있는 세상’을 주제로 46개국 116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SPC그룹은 ‘SPC의 맛(건강한 맛, 신선한 맛, 새로운 맛, 우리의 맛)’이라는 슬로건 아래 파리바게뜨의 제조공법과 웰빙 원료를 사용한 빵 등을 선보인다.
■ 한샘 온라인전용 침실가구 ‘플레인’


한샘은 좁은 침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전용 침실 가구 ‘플레인’을 내놓았다고 8일 밝혔다. 한샘 관계자는 “플레인 침대는 머리판(헤드)이 없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샘은 플레인 출시를 기념해 침대 구입 후 상품평을 남기는 고객 중 3명에게 100만 원 상당의 침구세트를 줄 예정이다.
■ LG하우시스 천연소재 ‘지아마루7’


LG하우시스는 나무 느낌이 살아있는 고급 천연소재 마루 ‘지아마루7’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지아마루7은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방출이 적고 식물에서 추출한 소재를 사용해 곰팡이와 세균의 번식을 줄였다. 또 아토피, 비염 등 환경성 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일반 마루보다 내구성도 30배가량 강해 찍힘, 긁힘이 거의 없다”며 “황토 접착제를 사용해 시공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