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구글의 스마트TV용 운영체제(OS)를 사용한 ‘구글TV’를 이달 말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의 새 스마트TV는 미국에서만 판매될 계획이며 47인치 TV 가격이 1699.99달러(약 197만 원)로 정해졌다. 이 TV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처럼 ‘구글플레이’라는 앱스토어에 접속해 스마트TV용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 홍석우 지경 “카타르, 원유 공급 늘려달라”
유럽연합(EU)의 이란 제재로 원유 수급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이 카타르에 원유 공급 확대를 요청했다. 홍석우 장관은 18일 ‘제1차 한-카타르 에너지산업협력위원회’에서 무함마드 알사다 에너지산업장관(카타르 국영석유회사 회장 겸임)에게 카타르 원유 증산과 증산물량 우선 배정을 주문했다. 두 나라 장관은 이번 위원회에서 에너지 분야 협력을 태양광 산업, 스마트그리드 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 협력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 우리銀 “美 씨티그룹 사기혐의로 고소”
우리은행은 부채담보부증권(CDO)의 위험성을 제대로 알리지 않은 미국 씨티그룹을 사기 혐의로 미국 뉴욕 소재 연방법원에 고소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15일 제출한 소장에서 “씨티그룹이 2006∼2007년 부실 CDO와 관련 상품에 잇달아 9500만 달러를 투자하도록 유도했다”며 “씨티그룹은 CDO 상품이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우리에게 알리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씨티그룹이 악성담보를 자신들의 대차대조표에서 들어내 우리에게 넘기기 위해 CDO를 활용했다”고 덧붙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