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앤화이트 양면칠판은 친환경 소재의 분필 사용으로 기존의 칠판들이 가졌던 가루 날림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다. 기존 제품들에서 사용했던 분필은 석회가루, 경화제, 크롬성분, 납 등의 성분을 포함했었다. 때문에 아이들의 호흡기를 통해 몸 속으로 들어갈 염려가 컸던 것. 반면 블랙앤화이트 양면칠판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분필로 걱정을 줄였다.
이 같은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블랙앤화이트 양면칠판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의 안전성 검사를 거쳐 안전인증 마크(KC)를 획득했으며, 친환경 분필은 KC자율안전신고(필증번호: B441R1254-2001), 칠판은 필증번호(B361H281-2001)를 승인 받았다.
한편 블랙앤화이트 양면칠판은 이형성이 좋은 하드 UV 코팅을 사용해 기존의 칠판과 달리 잔사 없이 깨끗하게 지워지는 것이 특징이다. 수용성 천자분필뿐 아니라 수성펜, 크레파스, 워셔블 글라스 칼라 등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학습교구도 손쉽게 지울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
투앤투케미컬 관계자는 “블랙앤화이트 양면칠판은 언어를 습득하기 시작할 무렵의 유아기 아동들의 두뇌개발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어린이들이 들고 다니면서 편리하게 글씨를 쓰고 지울 수 있도록 가벼운 소재를 택했다. 아이들은 거실이나, 안방, 소파 등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자유롭게 들고 다니며 그림학습, 글자학습 등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블랙앤화이트 양면칠판은 화이트보드와 블랙보드의 양면으로 구성, 화이트보드에는 칼라천자분필이나 크레파스를, 블랙보드에는 수용성 분필을 사용할 수 있게 고안됐다. 뒷면 블랙보드에 자석대를 이용하면 섬유소재인 펠트로 제작된 ‘입체글자폼텍’을 탈 부착하며 한글, 한자, 알파벳 등의 암기 학습을 할 수 있어 경제성과 편의성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블랙앤화이트 양면칠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reenbt.co.kr) 및 문의전화(031-389-8834~5)로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