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7년에 출발한 빙그레(대표이사 이건영)는 소비자들과 함께 호흡해온 ‘바나나맛 우유’, 떠먹는 요구르트의 효시인 ‘요플레’, 국내 최초의 정통 아이스크림인 ‘투게더’ 등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제품을 보유한 대표적 식품기업이다.
빙그레는 모든 제품을 HACCP 인증을 받는 등 품질 안전주의를 기초로 국민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유음료, 스낵을 제공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특히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남미에까지 수출하며 세계인의 입맛을 충족시켜 세계적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빙그레의 캐치프레이즈는 ‘건강과 행복을 함께 나누는 밝은 미소의 메신저’이다. 이를 위해 원유(原乳) 집유시설과 정제시설을 직접 운영하며 국내 아이스크림과 우유 및 발효유 산업의 발전을 주도해 왔다.
꾸준한 사회적 책임 활동은 빙그레의 고객감동 경영의 근간이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실시간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부분을 해결하는 프로세스를 확립했다. 나아가 소비자 모니터 제도를 운영해 고객이 요구하지 않은 사항까지 미리 해결해 나가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는 밝은 미소의 메신저’라는 기업미션을 공유하고 있는 빙그레는 해비탯 운동과 세이브더칠드런, 성공회 푸드뱅크, 어린이 그림 잔치 등을 중심으로 회사와 임직원들이 활발한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백범기념사업회를 비롯한 민족지도자 기념사업과 민족정신 계승사업을 지원하는 등 사회와 민족에 봉사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해 오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