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하게 살이 오른 아귀에 갖은 양념과 야채를 넣어서 찌는 아귀찜은 쫄깃쫄깃한 살코기와 매콤한 미나리, 콩나물, 그리고 미더덕 등이 함께 조화를 이뤄 현대인들이 좋아하는 대표 먹거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음식이다.
볼품없고 흉측한 형태의 못생긴 물고기라 하여 악마고기로도 불리는 아귀이지만, 그 맛만큼은 단연 일품. 게다가 지질의 함량이 적고 단백질을 비롯한 인, 철분 등이 적당히 함유되어 있는 아귀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건강식이다.
이에 간장 아귀찜과 매콤한 쭈구미로 약수역 소문난 맛집으로 사랑 받고 있는 ‘약수동 해물텀벙’의 노재경 대표는 “다른 고기와는 다른 아귀만의 독특한 맛으로 밥도둑은 물론 술안주로도 고루고루 사랑 받고 있는 아귀찜은 신선한 채소를 듬뿍 넣어 담백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제격인 음식이다”며 “1년 365일 언제 먹더라도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사랑 받고 있는 추세”라고 현대인들의 아귀찜 사랑을 전했다.
특히 저지방과 고 단백질로 두툼한 아귀살을 사용해 고소하고 쫄깃쫄깃한 맛을 자랑하고 있는 ‘약수동 해물텀벙’의 아귀찜은 콩나물과 매콤하게 버무린 환상적인 맛으로 약수역 맛집은 물론 중구맛집, 신당동맛집으로도 유명하다.
그러나 ‘약수동 해물텀벙’을 찾는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진정한 ‘약수동 해물텀벙’의 인기 메뉴는 매콤한 맛의 아귀찜과는 색다른 맛을 자랑하는 간장아구찜과 싱싱한 쭈꾸미의 맛이 조화로운 쭈꾸미. 육질이 부드럽고 담백한 ‘약수동 해물텀벙’만의 독특한 맛을 살린 간장아구찜은 양조간장과 조선간장을 5대 5비율로 섞어 만든 양념으로 쫄깃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더해 매운 아귀찜을 잘 못 먹는 어린 아이나 여성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 이는 쭈꾸미도 마찬가지.
이에 약수역맛집 ‘약수동 해물텀벙’의 노재경 대표는 “맛에 대한 정직함으로 천연 조미료로만 음식을 만드는 고집을 고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에 대한 정직함으로 간장아구찜과 쭈꾸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유명한 약수동맛집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그 밖에 kbs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 sbs 출발! 모닝와이드 등의 프로그램에서 극찬한 ‘약수동 해물텀벙’은 아귀찜과 쭈꾸미볶음을 비롯해 아구해물찜, 왕새우찜, 꽃게찜, 매생이 뚝배기 등의 메뉴가 다양하다.
문의: 02-2253-9588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